한전,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감축 업무협약 체결
한전, 한국환경공단과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감축 업무협약 체결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1.0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기후변화 위기 공동대응
– 에너지 절약 대국민 공모전 등 다양한 공동 활동으로 ‘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사진 왼쪽)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8(금) 한전 경인건설본부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과「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①가정·상업시설 등 비산업부문의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②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개선하여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비산업부문(가정‧상업시설)의 에너지 절약 및 국민 행동변화 유도를 위한 다양한 공동 홍보 활동 수행 ▲에너지절약 대국민 공모전을 통한 우수 참여자 선발 및 포상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활성화 상호협력 ▲탄소포인트제 참여자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 연계 강화 및 고도화 협력 등이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인사말에서 “한전은 전기의 가치,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한국환경공단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하여 에너지 절감과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할 예정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