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라섹 눈부심 개선 ‘2Day라섹 연구결과’ 유럽안과학회 공식채택
라식, 라섹 눈부심 개선 ‘2Day라섹 연구결과’ 유럽안과학회 공식채택
  • 오세현 편집기자
  • 승인 2017.02.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력교정수술 후 상처회복과 시력회복 속도를 향상시켜 수술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된 ‘2DAY 라섹의 연구결과’가 세계적인 대규모 학회에서 국내 의료진에 의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은 오는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안과학회 (SOE 2017 Congress)에 ‘2DAY 라섹의 연구결과’ 가 공식 채택되어 종합적인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오스안과는 현재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2day 라섹의 기본이 되는 올레이저 라섹 연구결과를 2010년 국내 학회 및 한중일 학회에 처음 발표한 이래, 지속적으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수술 방법을 발전시켜 왔다. 지난 7년간 이와 관련된 라섹 연구결과를 국내학회에 7차례, 해외학회에도 4차례 발표해, 시력교정수술 시 각막에 주는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수술방법 개발에 기여해왔다.

2day 라섹은 2010년 초기, 1단계로 수술 안전성과 시력 안정성에 향상을 주요 연구 목표로 추진했다. 2013년경부터는 2단계로 상처회복과 시력회복 속도를 향상시켜 수술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연구를, 2015년부터는 3단계로 수술 시 각막 절삭량을 최소화하여 안전성을 개선하는 연구를 지속해왔다.

2016년부터는 4단계로 2day 라섹 시 라식, 라섹과 비교해, 수술 후 눈부심을 개선하고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연구로 발전시켰다. 그 결과 2016년 제 116회 대한안과학회에서 눈부심 개선 연구결과인 아마리스 레드 1050RS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한 Trans-PRK 수술과 라섹 수술 시 계획한 절삭면적과 실제 절삭면적과의 차이에 따른 고위수차 비교 연구가 2016년 대한안과학회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바르셀로나 유럽 안과학회에서 공식 채택되어 발표될 내용도 2DAY라섹수술 후 눈부심을 개선하고 선명도를 향상시킨 "Analysis of Wavefront data according to difference between planned optical zone & effective optical zone on Trans-PRK & LASEK using Amaris 1050RS Eximer laser" 연구 결과로 알려져 있다.

오정우 원장의 ‘라섹 수술 후 선명도 개선 및 눈부심 예방에 대한 연구결과’는 오는 6월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학회 중 하나인 바르셀로나 유럽안과학회에 공식적으로 채택되어 발표하게 됐다. 이에 한국 안과계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