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뉴스
[인터뷰]유종호원장 "피부 흉터 최소화한 피부과 점제거시 유의점"차앤유 유종호 원장
  • 양보현 기자 / 김광우 기자
  • 승인 2017.02.20 20:33
  • 댓글 0

눈가나 코에 위치한 경우 매력포인트로 보일 수 있지만 큰점이나 작은 점이 이목구비 주변으로 분포해 있다면 지저분해 보이면서 주근깨나 기미로 오해받기도 하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자리잡은 점과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하려는 이들이 피부과나 병원을 찾고 있다.

점은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요인 중 하나로 메이크업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갯수가 늘어나거나 점의 크기가 커질 수도 있다. 최근 피부과 점제거는 비용이 낮아지면서 가장 대중화된 시술이 되었다.

효과적인 점빼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대표원장을 인터뷰하기로 하였다.

▲ 차앤유 클리닉 의료진의 매주 교육 및 라이브세미나 진행 모습 (사진=양보현 기자)

Q. 점빼기 피부과 가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일반 점과 뿌리 깊은 점, 튀어나온 점 등 얼굴에 생기는 점은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이를 어느 한 가지의 레이저로 흉터없이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 하더라도 어떤 기종이냐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점빼기의 경우 피부를 깎거나 파서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흉터나 착색이 남을 위험성이 있기에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점의 종류 및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레이저를 선택하여 점의 근원인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없애는 피부과나 병원을 내원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피부과에서 점빼는 비용도 고려하여 2차 추가 가격을 더 내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 최근 600 여평 규모로 확장한 차앤유 내부 전경 (사진=양보현 기자)

Q. 레이저 점제거 종류와 점 빼는 방법은?

점빼기의 종류로는 레이저의 기종, 점빼는 방식에 따라 크게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어붐야그레이저를 이용한 트리플점빼기,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술하는 테트라 점빼기 등이 있습니다.

정밀한 레이저 박피가 가능하고 작고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레이저를 이용하는 테트라 점빼기는 기존 트리플 점빼기보다 높은 만족을 보이며, 개인의 피부타입에 적용되는 맞춤 점제거 시술로 파란점, 빨간점, 혈관점, 갈색점 등 다양한 종류의 점제거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은 점빼고 흉터나 피부의 열 손상이 거의 없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합니다.

뿌리 깊은 점이나 모반은 점 뺀 후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번에 제거하지 않고 나누어 시술하는데 1차 시술 이후 1~2달 내에 진행하면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립종이나 검버섯 등 색소침착 질환 역시 다양한 첨단레이저로 피부 흉터 없이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80여명의 스텝진 (사진=김광우 기자)

Q. 점빼고 난 후 관리와 주의해야 할 사항은?

점을 뺀 뒤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딱지가 미리 떨어지면 붉은 기가 오래가고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어 얼굴점제거 후에는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재생연고를 발라주고 재생 스티커를 붙여 관리해야 합니다. 재생테이프는 가급적 5일정도 붙이고 떨어지고 난 뒤 2일동안 연고를 발라주고 물이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거나 평소 수분 섭취도 필요합니다. 

차앤유클리닉 유종호원장은 “간혹 점제거 시술을 가볍게 여기고 비 의료인에게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감염이나 흉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과나 병원에서 안전하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첨단 레이저로 점빼기할 때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1:1 상담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정확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유원장은 강서구, 목동역, 화곡역 지역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외국인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양보현 기자 / 김광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보현 기자 / 김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