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내나라여행박람회' 대한민국의 맛과멋 소개!
2017년 '내나라여행박람회' 대한민국의 맛과멋 소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7.02.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국민들의 여행욕구와 충족을 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목적 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17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서울 코엑스 개최하였다. 업코리아

[업코리아=변진주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주관하는 '2017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서울 코엑스 hall C,D1에서 2월16일(목)부터 2월19일(일)까지 나흘 동안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렸다.

▲ 내나라여행박람회를 통해 각지역의 문화와 볼거리를 새롭고, 다양하게 알수 있다. 업코리아

이 행사는 우리 국민들의 여행욕구 충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목적 되었다. 또한 우리나라 각 지방의 관광 자원을 활성화 하고,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한 박람회 이며, 박람회를 통해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을 국내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국내여행으로 유도해 좀 더 여행자를 국내관광으로 늘리며, 공급자간의 정보 교류와 기획 확대로 국내관광이 좀 더 활성화 되는 것이 이번 박람회 행사의 목적이기도 하다.

▲ 내나라 문화유산 100배 즐기기 코너에서는 사람마네킹으로 직접 퍼포먼스를 하고있다. 업코리아

이번 박람회 행사에 대한민국의 맛과 멋, 문화와 유산, 우리나라의 사진 찍기 좋은 곳과, 대한민국 테마10선, 올해의 관광도시 관광두레 등 다양한 관광정책에 대해 안내하며, 총330개의 기관이 참여해 국내여행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 저잣거리에 가면 그 지역에 특산물과 먹거리를 즐길수 있다. 업코리아

또한, 내나라 여행지를 이곳에서 구석구석 알 수 있게 구성하였다. 전국 지자체에서 나와 우리 고장을 알리기 위해 각 부스별로 안내하고 있으며, 여행작가들의 맛 기행 이야기 등..., 여행코스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저잣거리에 가면 푸드트럭과 유명빵집, 각 지역 특산물들을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시식하고, 구매 이용할 수 있게 자리를 만들었다.

▲ 관람객에게 강원도영월지역의 문화와행사를 친절하게 안내 하는 민경문 대표 (오감만족대표)

지역의 문화체험도 경험할수있도록 하였으며, 지도와 여행정보 자료를 나눠주고, 안내원에 설명을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지역에 충분한 지식이 없어도 자료지만으로도 국내 여행을 계획 할 수 있게 안내책자와 함께 안내를 도와 주기도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우리나라의 풍경과 이색적인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세히 알게 되어 좀 더 한국문화와, 지역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을 선호하며, 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변진주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