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와이어, 와이어로프 미국· 유럽 등 20여 개국 40여 개사 거래
코스모와이어, 와이어로프 미국· 유럽 등 20여 개국 40여 개사 거래
  • 정영훈기자
  • 승인 2017.02.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품질강화
▲ 코스모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생산으로 수출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스모와이어(대표 김성식)는 철강선, 와이어로프, 와이어케이블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술혁신형 기업이다. 1998년 설립된 이 회사는 미국, 유럽을 비롯해 20여 개국의 40여 개사에 거래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울산 울주군 웅촌면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제 1공장에서는 스틸 와이어로프 제 2공장에서는 스테인리스 와이어로프 제 3공장에서는 고장력 와이어를 연간 5000톤 생산하고 있다.

▲ 김성식 대표이사

이 회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와이어로프는 와이어로드를 가공해  도금한 아연도금강선을 0.1mm~1mm의 세선으로 인발시켜 수가닥에서 수백가닥을 S, Z 형으로 꼬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가공방법에 따라 조선해양산업, 자동차, 기계, 건설, 수산, 임업, 농업 등 전 산업분야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25mm이하의 구경에 특화된 기술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아연도금강연선, 스텐인리스 와이어로 만든 케이블 및 로프는 자동차와 항공기 선박의 콘트롤 동력전달에 특화된 제품으로 공급되고 있다. 또 토목, 수산업 등 높은 내구성과 강한 내염. 내식성이 요구되는 작업에 적합한 제품이다.

코스모와이어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강화해 왔다. 양질의 소재와 철저한 공정관리,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한 CABLE 설계, 내염내식성을 고려한 균일한 도금 소선 제조, 소구경의 제품에 최적화된 생산 설비와 공정 등에서 한발 앞선 기술력으로 무장하며 제품을 생산한다.

이 회사는 그동안의 기술개발을 인정받아 ISO 9001:2008, 이노비즈, CE, KS 등을 받았다. 2014년에는 산업자원부장관상, 1000만불 수출탑을 받으며 그동안의 기술혁신 통해 와이어로프 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1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이 회사는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매출의 2%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품질을 강화하고 산업현장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다양한 와이어로프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생산으로 수출지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코스모와이어는 산업현장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다양한 와이어로프를 생산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