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선재,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발 앞선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철선 생산
대우선재,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발 앞선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철선 생산
  • 정영훈기자
  • 승인 2017.02.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일한 인장강도와 고품질의 표면처리
▲ 충북 충주시 중원산업단지에 위치한 대우선재는 60,000 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국내 96여개 기업과 거래하고 있다.

대우선재(주)(대표 신현구) 각종 철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1987년 설립됐다. 볼트너트용 철선으로 자동차용, 전자용, 건설용, 공업용, 악세사리용 및 기초 산업소재로 사용된다. 충북 충주시 중원산업단지에 위치한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연간  60,000 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국내 96여개 기업과 거래하고 있다.

대우선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철선은 각종 용도에 따라 알맞은 선지름의 철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균일한 인장강도와 고품질의 표면처리 상태를 자랑한다. 품질 고급화를 위해 인산염 및 석회 피막시설로 표면 처리한 제품은 고품질의 도금으로 생산성을 높여왔다.

생산에서 출고 과장까지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발 앞선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철선을 생산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강 내부 탄화물의 구상화를 위한 열처리 공정과 열처리 발생한 스케일을 제거하고 소착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산세피막을 이용해 차별화하고 있다.

▲신현구 대표이사

이 회사가 생산하는 선재는 0.9mm~36mm까지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용도로 응용된다. 자동차용볼트 너트 , 전자 및 건설용 볼트 너트, 공업용 철선은 볼트, 너트, 와셔, 스프링 및 문구류 제조용이나 흉관 제조용, 펜스, 메쉬 등의 원료가 된다.

액세서리용 철선 또한 일상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열쇠고리나 가방 고리, 귀걸이, 목걸이 등으로 이용된다. 2012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강도 검사 등 품질관리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철저한 품질관리와 공정개선을 해와 포스코 우수기업 선정을 비롯 충주시 유망중소기업,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뿌리기술 전문기업 인증 등을 받았다. 철저한 현장경영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요구에 최대한 수용함으로써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전문인력이 뛰고 있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거래업체별 샘플관리와제품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관리하며 거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현구 대표는 “40여년 동안 철선을 제조하며 현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전문화되고 분업화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비용은 낮추고 품질을 높이는 등 경쟁력을 키워왔다”며 “도전의식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해 글로벌 기초소재산업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대우선재는 생산에서 출고 과장까지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발 앞선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철선을 생산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