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의원
연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장, 경기연정 열린배움터 첫 개최2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청서 경기연정 열린배움터 첫 개최
▲ 김두관 국회의원

[업코리아] 연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경기연정 열린배움터’가 처음으로 개최됐다.

경기도는 2일 오전 9시 30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강득구 연정부지사를 비롯해 도 공무원과 도민 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기연정 열린배움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두관 국회의원(더민주, 김포시 갑)이 강사로 참여해 ‘연정과 협치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1995년 만 36세에 제1회 지방선거에서 남해군수로 당선된 후 제5대 행정자치부 장관, 제34대 경상남도 도지사를 역임한 바 있다.

김두관 의원은 강의에서 “연정과 협치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필요조건”이라며 경기연정에 대한 기대와 신뢰를 내비쳤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변화가 절실한 현 시대에 경기연정 열린배움터를 통해 연정의 가치를 확산시켜 경기연정이 자치분권 확대를 리드하는 중심축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연정 열린배움터는 ▲경기연정의 가치와 철학공유 ▲288개 연정과제 추진관리 및 제도개선 ▲연정의 경제분야 확대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한 경기도형 자치분권정책 추진 ▲도민의 최대관심사인 경제, 주거복지, 일자리 분야 등 다양한 주제로 월 1회 개최될 예정이다.

김진현 인턴기자  kijnhun@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현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