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署, 우암동 경로당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청주청원署, 우암동 경로당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실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7.02.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사례를 통한 교육
▲ 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에서는, 1월 31일(화) 오전 10:00부터 11:00분까지 청원구 우암동 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30명을 상대로 “겨울철 노인 교통사망사고 예방”를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업코리아=변진주 기자] 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에서는, 1월 31일(화) 오전 10:00부터 11:00분까지 청원구 우암동 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30명을 상대로 “겨울철 노인 교통사망사고 예방”를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겨울철 빙판길과 이른 일몰시간으로 인해 어르신 교통사고가쉽게 발생이 될 수 있기에 사전에 이를 방지하고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밝은 옷 착용하기’, ‘보행시 기초 교통질서 지키기’, ‘사고가 발생할 경우 행동요령’ 등에 대하여 쉽게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이날 교육을 통해서는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잦은 교통사고에 대해 말씀드리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행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렸으며,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물품으로 야광지팡이를 배부하였다.

청주청원경찰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사례를 통한 교육과 홍보물품 전달 등으로 항상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으며, 청주 우암동 우암경로당 노인회장 또한 “경찰관들이 직접 경로당에 와서 홍보물품도 주고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상기시켜주어 길을 건널 때 더욱 안전하게 보행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변진주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