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3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결과
제133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결과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2.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김시온 기자] 제133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가 2월 22일 오후 2시  개최 되었으며, 이번 방추위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화상으로 진행하였다.

‘대포병탐지레이더-Ⅲ 사업’은 노후화된 현용 대포병탐지레이더(TPQ-36/37)를 대체하고, 표적탐지능력 및 생존성이 향상된 대포병탐지레이더를 확보하는 사업으로서, 이번 방추위에서는 선행연구결과 및 관련기관의 검토의견을 반영하여 본 사업의 획득방안을 국내 연구개발로 추진하는 대포병탐지레이더-Ⅲ 사업추진기본전략(안)을 심의/의결하였습니다.

‘구축함(KDX-II) 성능개량 사업’은 해군에서 운용중인 KDX-II 함정을 성능개량하는 사업으로서, 기존에는 예인선배열음탐기만 국내구매하여 성능개량 예정이었으나 이번 방추위에서 소요수정 및 선행연구결과에 따라 성능개량 범위에 전투체계를 국내 연구개발로 추가하는 사업추진기본전략 수정(안)을 심의/의결하였다.

‘경항공모함(CVX) 사업’은 수직이착륙형전투기를 탑재하여 다양한 안보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고 분쟁 예상 해역에서의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우리군 최초의 경항공모함을 확보하는 사업으로서, 이번 방추위에서는 선행연구결과 및 관련기관의 검토의견을 반영하여 본 사업의 획득방안을 국내 연구개발로 추진하는 경항공모함(CVX) 사업추진기본전략(안)을 심의/의결하였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