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1년 '우리동네 한걸음 더 프로젝트' 추진
창원시, 2021년 '우리동네 한걸음 더 프로젝트' 추진
  • 김정호님
  • 승인 2021.02.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작지만 확실한 변화를 위해 한걸음 더 내딛다!

[업코리아 김정호님] 창원시는 2021년을 플러스 성장의 원년으로 시정목표를 정하고 인구반등, 경제 V-턴, 일상플러스 3대 핵심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더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한 시정 운영을 시작하였다.

이에 시에서는 핵심전략 중 일상플러스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확실한 변화 체감을 목표로 「우리동네 한걸음 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한 해는 시민들의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재료연구원 승격, 진해신항 명칭 획득, 창원특례시 지정 등 도시경쟁력 강화에 집중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대도약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올 해는 시민들이 변화를 바라는 환경, 도시, 공원 등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현장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한걸음 더 프로젝트는 5개 구청별 행정과를 중심으로 전 읍면동과 구청 내 사업부서들이 협업하여 우리 생활에 불편한 곳을 찾아 즉시 해결 가능한 민원은 바로 바로 처리하고, 개선이 필요한 곳은 인력과 예산을 투입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하는 것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또한, 주민들의 손으로 우리 동네를 변화시키고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주민들의 재능 기부 및 참여를 이끌어 내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우리동네 가꾸기 사업도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브리핑에 나선 서정국 자치행정국장은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한걸음 더 프로젝트의 사업 명칭처럼 민원 현장에 한걸음, 한걸음 더 다가가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들을 적극 해소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들을 이끌어 내겠다”며 강력한 실행 의지를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