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1년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금 지원
진주시, 2021년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금 지원
  • 김정호님
  • 승인 2021.02.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공예 계승 발전 및 공예문화산업 육성 지원

[업코리아 김정호님] 진주시는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와 공예문화산업 육성을 위하여 ‘2021년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예인들의 사기 진작과 공예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사업의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과 26일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거나, 진주시에 사업자등록을 필한 공예품 제작업체 및 제작자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주목공예전수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선정기준은 진주시 경상남도 및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관광기념품 경진대회 입상 성적과 출품횟수, 공예품 생산자 자질 및 생산능력, 지역특산품 개발 및 상품화 품질인증 획득, 지역 공예산업 발전 참여도 및 공헌도 등이다.

지원 규모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개 업체 중 상위 7개 업체에는 각 290만원, 나머지 14개 업체에는 각 250만원으로 총 5280만원이 올해 3월에 지원되며, 개발 장려금을 지원 받은 업체은 5월 말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하여 제35회 진주시 공예품 대전과 제51회 경상남도 공예품 대전에 출품을 해야한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공고/고시) 및 진주목공예전수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진주시 공예문화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원 사업을 통해 제50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단체 우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진주 공예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