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21.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공모
동작구, 2021.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공모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1.02.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구 소재 공동주택 164개 단지 대상, 지원규모 약 4억원

[업코리아 변진주 기자] 동작구가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우리구 소재 공동주택 164개 단지를 대상으로 하며 ▲공동주택 일반지원사업 ▲어린이 놀이터 물청소 및 소독비 지원사업 등 지원규모는 약 4억원이다.

‘일반지원사업’은 단지별 최대 1천5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공동주택필수노동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휴게실 도배 장판교체, 냉·난방기 교체·설치, 정전예방을 위한 차단기·변압기 등 노후전기시설 교체, LED등 교체 등 시설개선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포함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소음 등 이웃간 분쟁이 늘어나고 있어 올해 구는 층간소음·흡연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단지내 소통게시판 설치·운영를 시범사업으로 선정하였고 일반사업과 중복신청 할 수 있다.

또한,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옥상대피 중 인명피해 발생 예방과 빠른 대피가 가능하도록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지원사업을 신설하였다.

‘어린이 놀이터 물청소 및 소독비 지원사업’은 고무바닥재 놀이터가 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의무단지는 사업비의 60% 비의무단지는 사업비의 70%를 지원한다.

재정이 열악한 오래된 소규모 공동주택이나 시범사업과 신규사업 등 구 권장사업을 추진하는 단지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선정과 지원규모는 신청서류 등 서류검토와 현장조사를 거쳐 동작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4월 중 최종 결정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지원신청서, 사업 계획서, 이행 각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2월 24일(수)부터 3월 15일(월)까지 동작구청 주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상혁 주택과장은 “이번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주거환경 정책 마련과 더불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경비실 냉방기 설치 등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근로환경개선, 어린이놀이터 시설개선, 변압기 교체, 노후도로 포장공사 등 41개 사업에 3억 7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