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KDB 키다리 아저씨’네 번째 나눔 실천
産銀, ‘KDB 키다리 아저씨’네 번째 나눔 실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7.01.24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숙인 무료진료시설『요셉의원』에 의료품 구입비용 등 1천만원 지원
▲ 요셉의원 앞 1천만원 후원금 전달식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4일(화)『KDB 키다리 아저씨』4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요셉의원』을 선정하고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요셉의원』*은 공공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의 노숙인, 쪽방촌 주민 등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펼치고 있는 의료복지기관으로 일평균 100여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 요셉의원은 故 선우경식 원장이 설립. 서울카톨릭사회복지회 부설 자선의료기관으로 1987년 신림동에서 개원, 1997년 영등포 쪽방촌으로 이전하였으며 2013년부터는 필리핀요셉의원을 설립하여 국외봉사도 실시

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작년말부터『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시작하였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건까지 모두 네차례에 걸쳐 총 4천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 KDB 키다리 아저씨 1호 : 베트남 외국인노동자 부부 심장질환 아동 후원
     * KDB 키다리 아저씨 2호 : 노숙자 무료 급식소 ‘민들레 국수집’ 후원
     * KDB 키다리 아저씨 3호 : 육군 제7보병사단 모범장병 후원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 모델인『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직접 제안했던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이날 요셉의원을 방문, 나눔의 현장을 둘러보고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KDB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요셉의원 이문주 원장신부는 “매일 100여명의 환자를 무료로 진료하고 있는데, 보내주신 후원금으로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