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 기초 공단 최초 국제표준 ISO22301 인증 획득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인천 기초 공단 최초 국제표준 ISO22301 인증 획득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1.01.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최성종 기자] 인천광역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인천 기초 공단 최초로 업무연속성 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은 재해 발생으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복구목표시간 내에 기능을 재개하기 위한 국제표준 위기대응 경영체계를 말한다.

공단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9월 T/F를 구성해 재난·재해 등 위험요소에 대한 기능영향분석(BIA) 및 리스크평가(RA)을 실시하였고, 위기상황 발생시 최단시간 내 기능을 재개하기 위한 기능연속성계획(COOP) 수립과 운영체계 등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사업 전 분야에 걸쳐 업무연속성관리 국제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방종설 이사장은 “코로나19 등 각종 재해·재난으로 기업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위기관리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연속성경영체계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