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어반리더스) 개소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어반리더스) 개소
  • 김예림 인턴기자
  • 승인 2021.01.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김예림 인턴기자] 초등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맞벌이 가정 등의 양육 부담을 덜기 위해 시흥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이 문을 열었다.

대야동 어반리더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 위치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은 무료임대

협약을 통해 골프연습장을 돌봄전용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지난해 12월 개소해 1월부터 운영(긴급돌봄)을 시작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보건복지부명: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관계없이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만6~12세)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등 돌봄기관이다. 시흥시에서는 지난 2019년 3월 은계 센트럴타운점 최초 개소 이후 시 전역으로 확대 설치·운영하고 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의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은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이다. 자격기준을 갖춘 관리자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학습 및 급·간식 지도, 숙제· 독서지도, 예체능 등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부모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돌봄 수요가 많은 곳, 인프라가 부족한 곳 우선으로 돌봄센터를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