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두레도서관 ‘독서캠핑장’ 새단장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독서캠핑장’ 새단장
  • 김예림 인턴기자
  • 승인 2020.12.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김예림 인턴기자]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가족 독서힐링 공간인 ‘독서캠핑장’이 새단장을 마쳤다.

지난 2월 착공해 약 5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바뀐 ‘독서캠핑장’에는 숲속의 작은 집을 테마로 한 캠핑동 4동을 신축해 캠핑동을 총 8개로 늘렸다.

신축된 캠핑동은 온돌바닥을 포함해 냉난방 시설을 완비했고 편백나무 실내장재를 사용해 온몸으로 피톤치드를 마시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캠핑동 바로 옆에는 텐트나 그늘막, 전기 사용이 가능한 캠핑데크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화장실과 샤워실을 야외에 별도 설치해 야외화장실이 없어 도서관 내부의 화장실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고 분리수거장을 설치해 더욱 쾌적하고 깨끗하게 캠핑장을 이용 할 수 있다.

2층으로 된 숲속의 집은 독서캠핑장 이용객 뿐 만 아니라 누구나 쉬었다 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캠핑 해먹을 설치해 쉼 속에 재미를 더했으며, 산책로 벤치 옆에는 숲속의 작은 책장이라는 작은 서가를 마련해 자연 속에서 독서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한 현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독서캠핑장이 잠시 운영을 멈추었지만 실내외 시설을 단장하고 시민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친 시민들에게 넓은 야외에서 즐기는 안전한 가족휴식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