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들의 행복을 위한 유투브 '피플지TV', 고전동화 '흥부와 놀부전'과 패러디극장 '별별극장'으로 즐거움 폭발!
장애인들의 행복을 위한 유투브 '피플지TV', 고전동화 '흥부와 놀부전'과 패러디극장 '별별극장'으로 즐거움 폭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2.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가 비대면 시대에 맞게 유투브를 통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 보급

코로나19로 인한 장애인들의 야외 활동이 불가능한 상황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가 비대면 시대에 맞게 유투브를 통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 보급하게 되었다.

특히, FUN(재미)를 바탕으로 모바일을 통해 쉽게 장애아동교육 및 운동, 보건, 등 문화콘텐츠를 예능과 드라마 요소로 제작되고 있다.

코로나 19와 같은 얘기치 못한 재난 발생으로 인하여 비대면 상황을 대비한 장애인들을 위한 미디어콘텐츠를 개발한 것이다.

또한, 장애인들의 돌봄서비스 사각지대 발생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하는 것에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피플지TV”를 기획한 (사)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는 2009년부터 국내 최초장애인방송인들과 배우를 양성하는 일에 교육적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2011년 SBS단막드라마“유쾌한 삼총사” 방영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장애인배우들이 주.조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드라마, 연극, 뮤지컬, 교양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장애인들의 인권향상과 사회적 참여도를 높이며 “장애인 배우”라는 직업군 확립에 앞장섰다.

이로인해 국내 최초 다운증후군배우 강민휘(사랑해 말순씨 외)씨와 뇌병변 장애인배우를 대표하는 배우 길별은(TVN드라마 갑동이 외)씨, 발레리나 배우 백지연(CGNTV고고싱, 인간극장 외)양과 모자이크성다운증후군 권혁준(영화 카운트다운 외)군과 같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장애인배우들을 발굴, 양성 배출하게 되었고 현재도 지속적인 장애인배우 양성과 미디어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유투브방송 “피플지TV”는 연령과 성별에 관계 없이 유익한 프로그램(교육, 건강, 드라마, 예능, 관찰카메라 등)으로 퀄리티 높은 미디어콘텐츠들을 장애인들과 가족들에게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별별극장”을 통하여 열연을 펼치고 있는 뇌병변 배우 길별은씨는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의 진정한 소통과 어울림의 장이 마련되기를 원하며 코로나로 인하여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피플지TV>가 희망과 웃음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장애인들에게는 희망을 비장애인즐에게는 도전을 줄 유투브 “피플지TV”의 비상을 기대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