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 완벽하게 파헤치기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주기 완벽하게 파헤치기
  • 김예림 인턴기자
  • 승인 2020.12.23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김예림 인턴기자] 제대로 알고 싶다! 안전오일, 대체 언제 교체하는 걸까?

엔진오일은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을 움직이게 하는 자동차의 혈액과도 같은 필수 소모품입니다.
이런 중요한 엔진오일, 대체 언제 교체해야 하는건지 완벽하게 파헤쳐봅시다!

1. 주행거리에 따른 엔진오일 교체 시기
- 적당한 거리와 속도로 주행하는 운전자라면 주행거리 10,000km 내외에 교환해도 OK!
- 빠른 속도로 주행하거나 장거리 운행을 자주 하는 운전자라면 주행거리 7,000km 내외로 교체해주세요!

2. 주행기간에 따른 엔진오일 교체 시기
주행거리를 모두 채우지 않더라도 1년 이내에 1회 교체해주는 것이 적정합니다.
적정 속도 내 스피드를 즐기시거나 장거리운행을 하시는 분들은 보다 빠른 교체를 권고합니다.
이외에도 운전습관, 엔진 종류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적절한 교체 주기를 정해주세요.

3. 자가진단에 따른 엔진오일 교체 시기
보닛을 열어 엔진오일 게이지(노란색 고리)를 뽑아 깨끗한 천으로 닦은 뒤 다시 끝까지 넣었다가 당겨주세요. 이 때 오일이 게이지의 L(Low)에 가까울 경우 오일을 보충해주세요.
엔진오일이 갈색이거나 노란빛이 아닌 탁하고 검은 경우, 점도가 물처럼 묽은 경우에도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 F(full) 쪽으로 80% 정도 찍히는 것이 Best!

내 안전을 지켜주는 자동차도 건강해야 하니까!
알쏭달쏭 헷갈리기만 했던 엔진오일 교체 시기, 여러 요소를 고려한 주기적인 교체로 내 자동차 건강도 소중하게 지켜주세요!
정기검진도 잊지 마세요~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