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KDB 키다리 아저씨’세 번째 나눔 실천
産銀,‘KDB 키다리 아저씨’세 번째 나눔 실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7.01.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려운 환경에서 군복무 중인 모범장병 2명에 후원금 1천만원 지원
▲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금 전달식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7일(화)『KDB 키다리 아저씨』3호 후원 대상으로 자매결연부대 육군 제7보병사단(강원도 화천 소재) 소속 모범장병 2명을 선정하고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을 작년말부터 시행, 2016년 12월에  1, 2호 후원을 실시한 바 있다.

     * KDB 키다리 아저씨 1호 : 베트남 외국인노동자 부부 심장질환 아동 후원
     * KDB 키다리 아저씨 2호 : 노숙자 무료 급식소 ‘민들레 국수집’ 후원

후원 대상 중 서모일병(만 19세)의 경우, 어려운 가정형편에 모친이 유방암 수술까지 받게 되어 ‘조기전역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나, 본인과 모친의 뜻에 따라 만기복무키로 하는 등 힘든 환경에도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어『KDB 키다리 아저씨』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산업은행은 ‘12년 5월 육군 제7사단과『1사 1병영』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활발한 지원 및 교류를 통해 최전방 일선에서 국토수호에 힘쓰고 있는 애국장병들을 후원하고 있다.

군부대 소재 지역축제인 ’칠성페스티벌‘ 지원을 비롯하여, 세탁기 및 도서 등 위문품 기증, 은행 임직원 안보현장 체험과 7사단 출신 장병 인턴행원 채용, 문화공연 초청행사 등의 다양한 상호교류 활동이 진행된다.

‘15년 2월에는「1사 1병영 운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방부 장관 감사패 수상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KDB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