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리스와 오너먼트 만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끽하세요
겨울 리스와 오너먼트 만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끽하세요
  • 정원철 객원기자
  • 승인 2020.11.3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도시 인문학당 마지막 강연 ‘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진행

[업코리아=정원철 객원기자]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의 마지막 강연 ‘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가 12월 5일 진행된다〔사진제공=출판도시문화재단〕.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의 마지막 강연 ‘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가 12월 5일 진행된다〔사진제공=출판도시문화재단〕.

 

2020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의 마지막 강연인 ‘오!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주최 출판도시문화재단,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가 12월 5일(토) 오후 1시, 3시에 진행된다.

이번 연말 강연은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을 계획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져 그동안 ‘2020 마음 연말정산’, ‘2021 도약!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고 이번 ‘오! 크리스마스, 나만의 소품 만들기’가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이번 ‘오! 크리스마스, 나만의 소품 만들기’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맞춰 직접 소품을 만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강연으로 구성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강연은 먼저 오후 1시에 ‘웰컴 리스’ 저자 김지해와 ‘행운을 부르는 겨울 리스 만들기’를 함께한다. 2021년 새해를 환영하며 문 앞에 걸어보기 좋은 리스를 겨울 소재를 이용해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리스는 액운을 막아내고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속설이 있다.

오후 3시에는 ‘케이블루의 빨간머리 앤 자수’ 저자 김소영과 함께 ‘따뜻하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를 함께 한다. 실과 바늘로 나만의 감성 소품, 크리스마스 자수 오너먼트를 만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두 강연 모두 선착순 30명까지 무료 키트가 제공된다.

이번 강연은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영상은 이후 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에 올라갈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강연에 관심이 있고, 작은 소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책과 관련한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면서 출판사, 작가, 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홈페이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