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문화
중식 대가 이연복, 다시 후각을 살릴 수 있나요절대미각을 위해 이연복 셰프가 꼭 지키는 3대 철칙은
   
▲ KBS


[업코리아]중식 대가인 이연복 셰프가 KBS <비타민>에 출연해 잃은 후각을 되돌릴 수 있는지 물었다.

이연복 셰프는 KBS <비타민> 신년 기획 2017 백세 프로젝트 2탄인 ‘약이 되는 슈퍼푸드’편에 출연했다. 그는 20대에 심한 축농증으로 수술을 했고 이로 인해 후각을 잃게 됐다고 고백했다. 또한 요리사로서 날카로운 미각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건강철칙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절대미각을 위한 건강철칙에 대해 이연복 셰프는 “후각을 잃은 후 미각을 위해 매일 지키는 것”이라며 “간을 정확하게 보기 위해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흡연과 음주를 삼간다”고 말했다. 배고플 때 간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흡연과 음주는 입을 텁텁하게 만들기 때문에 하지 않다는 것.

또한 이연복 셰프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잃은 후각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기도 했다고.

한편, 신년기획 2탄 ‘약이 되는 슈퍼푸드’ 편에는 2017년 전 국민의 건강을 책임질 5대 슈퍼푸드 마늘, 귀리, 연어, 토마토, 낫토를 소개한다.

<비타민>에서 공개하는 5대 슈퍼푸드는 내일(12일) 밤 8시 55분에 확인할 수 있다.

김예림 인턴기자  upkoreanet@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예림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