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및 탐구보고서 발표대회 운영
제주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및 탐구보고서 발표대회 운영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0.11.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최성종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와 탐구보고서 발표대회’가 11월 21일(토)과 11월 28일(토) 양일 간 온라인 강연회로 운영된다.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는 도내 과학중점학교(6교) 및 일반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강연회와 탐구보고서 발표대회로 나누어 운영된다.

강연회는 서울대, 포항공대, KAIST의 이공계 저명교수님들이 ZOOM을 이용하여 실시하게된다. 11월 21일(토) 오전에는 △190년만에 옴의 법칙을 깨다 △빛, 시간, 공간 그리고 첨단기술 △세상을 바꾼 화합물들 등 6개 강연을 11월 21일(토) 오후에는 △메타물질을 이용한 공상과학의 실현 △구글스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똥 속 미생물 이야기등 5개 강연을 실시하며, 오는 11월 28일(토) 오전에는 ‘물리학과 물리학자, 물리학과 생명’이라는 주제로 1개 강연을 참가를 희망한 도내 고등학생 85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한다.

탐구보고서 발표대회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진행한 과제탐구활동 중 5개 분야(과학1(물리학, 지구과학), 화학, 생명과학, 융합, 공학)별로 선정된 작품 90편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70편에 대해 팀별로 학생들이 자기소개 및 탐구동기 설명, 탐구내용 설명, 탐구보고서 별로 안내된 질문지에 대한 답변을 포함한 10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 제출하여 운영되며 분야별 심사단을 구성하여 탐구보고서에 대해 심사한 후 우수학생에 대해 교육감상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고등학생 융합컨퍼런스 강연회 및 탐구보고서대회 운영으로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탐구능력 향상과 과학에 대한 흥미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