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학생 영상 공모전 입상작 선정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학생 영상 공모전 입상작 선정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0.11.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최성종 기자] 우당도서관은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일환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북튜버 형식의 독서 관련 영상물 제작으로 새로운 독서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한 「도전 북드림! 나도 북튜버!」학생 영상 공모전의 입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내가 소개하는 책, 함께 읽어요!’주제로 소개하고 싶은 책을 자유로운 북튜버 형식의 3분이내 영상물 제작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6명 43점의 영상 작품이 접수되었다.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3명을 위촉해 주제 적합성, 대중 공감성, 소개 독창성, 홍보 활용성 등을 종합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시상내역으로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 책사랑상 20점으로 총 30점의 입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총 360만원 시상금을 지급한다. ▲최우수상은 이진서(경기도)의‘일상의 비밀을 푸는 슬기로운 수학 생활’, ▲우수상은 현채훈(제주도)의‘플레이볼’, 김동하(경상도)의‘동하의 책고집 도서관’, 이소윤(경기도)의‘10살 수아의 용돈 모으기 대작전!’이 선정되었다.

북튜버 학생 영상 공모 입상작은「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및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지금 우리, 책’을 통해 정서적으로 위로받고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계 공모전으로 <지금, 우리 책! 전 국민 독후감 공모>를 운영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