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종합 경제
상상으로 국토교통 기술의 미래를 조각하라제5회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시상 계획(안)


[업코리아]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는 11일(수)부터 실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국민들과 함께 국토교통 R&D 발전방향과 사회 이슈에 대한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공모 분야는 ①국토교통 7대 신산업, ②지진 등 재난재해 대응, ③기후변화 대응, ④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한 대중교통 개선을 위한 국토교통 기술 아이디어로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개인, 5인이하 단체)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경우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작성하여 3월 15일(수)부터 3월 21일(화) 중 “국토교통 기술대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2배수)는 5월 24일(수)부터 5월 26일(금) 개최되는 “2017 국토교통 기술대전”에서 전시되며,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 13건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등이 수여되며, 수상자 모두에게 상금과 함께 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코칭 등 추가 기술 개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수상자 중 대학생에게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청년인턴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국토교통 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이 발굴되어 기술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시온 인턴기자  sion6860@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온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