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기
의왕시, 11일부터 교통카드 기능 추가된 청소년증 무료 발급

의왕시는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청소년증을 발급한다.

청소년증은 학생증과 달리 주민등록번호가 있어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운전면허시험, 금융기관 거래 등에서 신분증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버스‧지하철, 박물관‧미술관, 유원지 등에서 이용료가 면제되거나 할인받을 수 있는 청소년 우대 증표 역할도 한다. 더불어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대중교통 및 편의점 이용시에 선불 결제도 가능하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대리인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할 수 있다. 발급신청서와 사진 1장, 대리신청시 대리인 증명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발급비용은 무료다. 발급신청시 충전시설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게 레일플러스, 원패스, 캐시비 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수령방법도 방문 수령과 등기우편 수령을 선택할 수 있다.

정춘서 의왕시 교육지원과장은 “학생증에는 주민등록번호가 없어 공적신분증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는데, 청소년증으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고 청소년 우대 증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청소년의 생활편의 및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보장하는 기회가 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증 발급에 대한 문의는 의왕시 교육지원과(031-345-2292) 또는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김경태 기자  y0simy@nate.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