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 온택트 과학체험 탐구활동 성황리에 개최
여주교육지원청, 온택트 과학체험 탐구활동 성황리에 개최
  • 김예림 인턴기자
  • 승인 2020.11.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주제별 탐구활동을 통해 인성을 겸비한 과학 인재 육성

[업코리아 김예림 인턴기자] 여주교육지원청은 11월 9일부터 11월 13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온택트 과학체험탐구활동’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여주 온택트(On+Contact) 과학체험탐구 활동은 코로나 19상황에서 매일 등교의 어려움 및 과학실험의 제한으로 인한 상황을 염두에 두어 과학, 수학, SW교육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온택트 과학체험탐구 활동을 기획하였다.

이번 과학체험탐구 활동은 총 4개의 주제(마이크로비트로 인싸되기, 신비한 체험여행, 나는 분자요리사, 인공지능과 오토마타)로 학생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질만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선생님과 학생들의 상호토론 및 질의응답의 수업형태로 진행되었다.

학습에 필요한 준비물은 학습꾸러미 형태로 준비하여 각 가정에 배송하였으며,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실험 및 제작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이 보다 과학,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온택트 과학체험탐구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본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수업의 좋았던 점, 아쉬운 점, 개선해야 할 점등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온택트 과학체험탐구 활동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하고 더욱더 많은 학생이 참여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