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 신비한 능력사전 공개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 신비한 능력사전 공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11.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규-유준상-김세정-염혜란, 신비한 능력사전 공개

[업코리아 김시온 기자] OCN 하반기 기대작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이 경이로운 캐릭터 능력치로 시청자들의 안방 1열 소집을 부른다.

11월 28일 첫 방송되는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

동명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괴력, 사이코메트리, 치유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악귀 잡는 사낭꾼이라는 슈퍼히어로 판타지에 국숫집이라는 한국적인 정서를 가미한 독창적인 세계관이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지수를 한껏 높이고 있다.

특히 카운터는 융인(사후세계에 사는 존재)의 힘을 받아 지구로 넘어온 악을 융으로 되돌려 보내고, 악에게 잡힌 선량한 영혼도 같이 되돌려 보내는 역할을 한다.

일반인의 2배 이상 힘을 가졌고, 땅(카운터들이 최대 힘을 쓸 수 있는 영역)이 흐를 때는 본인 역량에 따라 집중력과 운동 능력이 5배 이상 되는 등 카운터들의 능력이 악귀 타파에 어떤 힘을 발휘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에 조병규(소문 역), 유준상(가모탁 역), 김세정(도하나 역), 염혜란(추매옥 역), 안석환(최장물 역)의 능력을 낱낱이 분석해본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능력사전(알쓸신능)’을 준비해봤다.

-조병규(소문 역): 카운터 특채생다운 올킬(All Kill) 능력

극 중 소문은 타이틀 롤 ‘경이로운 소문’처럼 뭐든지 완벽한 올킬(All Kill) 능력을 자랑한다. 자동차를 추월하는 아찔한 스피드, 아득한 높이의 고가도로를 단숨에 오르는 점프, 손아귀로 쇠파이프를 구부리는 악력 등 카운터 중에서도 빛의 속도보다 빠른 습득력을 가진 소유자인 것. 이게 바로 소문이 ‘전무후무 카운터 특채생’으로 뽑힌 이유다.

-유준상(가모탁 역): 인간의 신체 능력 넘어선 카운터 최강의 괴력 소유자

극 중 가모탁은 인간의 신체 능력을 넘어선 파워맨이다. 누가 봐도 건달의 관상을 가진 가모탁은 겉으로 봤을 때는 말랐지만 고밀도로 압축된 실전 근육을 자랑한다.

물면 안 놓는 집요한 수사 이빨을 가진 것은 물론 집채만한 바위를 번쩍 들어올리고, 돌덩이를 밀가루처럼 조각내서 부시는 등 카운터 최강의 괴력 소유자다.

-김세정(도하나 역): 천리 밖 악귀 감지해내는 레이더 같은 존재

극 중 도하나는 탁월한 감각 능력으로 천리 밖 악귀를 감지해내는 팀 내 레이더 같은 존재다. 특히 사람이나 사물에 손을 대면 순식간에 과거를 읽어내는 사이코메트리가 뛰어나다.

사건을 해결하고 악귀를 소환하는데 가장 필요한 능력이지만 살인을 목격하는 잔혹함, 죽어가는 대상의 아픔과 고통을 고스란히 목도해야 하는 끔찍함 등 상당한 데미지를 수반한다.

-염혜란(추매옥 역): 융에서도 귀하게 모시는 치유 능력자

극 중 추매옥은 빠른 판단력과 정확한 계획과 지시, 책임감, 자신의 동료를 뜨겁게 품는 강력한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특히 까칠한 저승 파트너들과 트러블이 생겼을 때 무조건적으로 동료들을 보호하는 등 모성 본능과 인류애가 강하다.

그 중에서도 추매옥의 가장 큰 능력은 카운터 중에서도 유일무이하게 갖고 있는 치유 능력으로, 융에서도 몹시 귀하게 모시는 인물이다.

-안석환(최장물 역): 자산 1조는 껌값인 어나더레벨 부자

극 중 최장물은 스포츠카에 명품 수트를 즐겨 입는 카운터들의 물주이자 사고처리 전담. 그의 진짜 직업은 대한민국 50대 기업 장물유통 회장이다. 융인 대신 악귀 타파를 위해 자신들의 목숨까지 내건 카운터들의 생명 수당과 활동비, 월급을 책임진다.

이에 대해 OCN ‘경이로운 소문’ 제작진은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의 캐릭터 능력치가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악귀에게 만큼은 호의 따위 1도 없는 원샷원킬 액션과 불의에 맞선 불주먹으로 답답한 현생과 코로나 스트레스를 속 시원하게 풀어줄 카운터들의 통쾌한 악귀 사냥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OCN 새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은 11월 28일 첫 방송된다. 이후 매주 토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방송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