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명지동 애묘미용]“고양이 미용, 무조건 마취해야 하는 것이 아니에요!” 부산 강서구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
[부산 강서구 명지동 애묘미용]“고양이 미용, 무조건 마취해야 하는 것이 아니에요!” 부산 강서구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
  • 김근후 기자
  • 승인 2020.11.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
'안전하고 빠르게 고양이를 미용 시키는 샵으로 부산에서 유명해지는 것이 꿈이라며'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

우리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는 반려동물. 특히 고양이는 귀여운 외모와 더불어 조용하고 도도한 성격을 가져서 강아지 못지않게 반려인 사이에서 매력적인 반려동물로서 인기가 많다. 이런 귀여운 고양이가 가끔은 알레르기를 유발하여 사람에게 고통을 주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털 때문이다. 알레르기 명칭은 고양이 털 알레르기라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털 뿐만 아니라 피부조직, 오줌, 소변 등에 포함된 특정한 단백질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한다. 특히 고양이가 스스로 몸단장을 할 때 타액이 털에 묻게 되는데, 이 타액이 묻은 털이 빠지게 되면서 알레르기를 일으킨다고 한다. 생각보다 많은 반려인이 고양이 털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데,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기 위해 매일같이 약을 먹고, 고양이를 미용 시키면서 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사진]‘야옹아놀자’ 명지점 미용 시술모습
[사진]‘야옹아놀자’ 명지점 미용 시술모습

가장 좋은 방법은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주기적으로 미용을 시켜주는 것 뿐인데, 고양이 미용은 애견 미용과 다르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고양이의 경우 피부 자체가 매우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상처 내기가 쉽기 때문에 미용 난이도가 높고, 낯선 환경과 사람에 대해 경계를 하는 고양이의 성격 탓에 억지로 미용을 진행하려고 하다 보면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몇몇 반려인들은 마취 미용을 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마취의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반려인이 선택을 내리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오늘은 이러한 반려인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부산 강서구에 있는 ‘야옹아놀자 명지점’.'야옹아놀자’는 고양이들을 대상으로 무마취 미용을 진행하는 미용샵 겸 호텔이다. ‘야옹아놀자 명지점’의 전효미 대표는 고양이 미용은 애견 미용과 다르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보다 털 빠짐으로 인해 생기는 알레르기나 털 날림 등 생활하면서 생기는 문제들을 최소화하는 것이 고양이 미용의 목적이라고 한다. 또한 고양이에게 무언가를 더 해주려고 하기보다, 미용과 목욕을 최대한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하여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주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또한 매장에서 한번 미용 했던 고양이들은 ‘목덜미를 잡는 것을 싫어한다.’, ‘물을 아주 무서워한다.’ 등의 고양이마다 각각의 특징들을 기억해두었다가 다음 미용 때 참고하여 진행한다고 한다. 이러한 탄탄한 기본기가 ‘야옹아놀자 명지점’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진] ‘야옹아놀자’ 명지점 매장 내부
[사진] ‘야옹아놀자’ 명지점 매장 내부

미용뿐 아니라 호텔의 경우도 영역 동물인 고양이의 특성을 고려하며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다묘 집사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 최선을 다하며 최대한 편하게 지내고 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야옹아놀자' 명지점 전효미 대표는 호텔에 한 번 맡겼던 보호자들이 “호텔이 꼭 고양이 유치원 같네요.”, “너무 잘 지내고 온 것 같아요.”라고 칭찬하며 자주 찾아오실 때, 너무 보람차다고 미소를 띠었다.

마지막으로 전효미 대표는 ‘야옹아놀자 명지점’이 안전하고 빠르게 고양이를 미용 시키는 샵으로 부산에서 유명해지는 것이 꿈이라며 당찬 포부를 전했다. 더불어 이 인터뷰를 통해 고양이가 꼭 마취 미용이 아니더라도 무마취로 미용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분이 알게 되면 좋겠다며 말을 덧붙였다.

[업코리아=김근후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