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엠신소재, 국내특허 24건 해외특허 8건···기술력 강화
비에스엠신소재, 국내특허 24건 해외특허 8건···기술력 강화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11.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매출액의 6% 이상 연구개발 투자
이종길 대표는 매출액의 6%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할 정도로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비에스엠신소재(대표 이종길)는 탄소소재 금속표면 처리 및 활성탄소 표면 처리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이 회사는 그동안 연구개발을 강화해 국내특허 24건 해외특허 8건을 보유할 정도로 기술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특허 출원 4개와 미국 일본 중국 PTC 출원 6건이 진행 중이다.

이 회사의 주요 특허 기술 항균기능 활성탄소 제조 공정은 자동차 히터 에어컨 필터에 적용 가능하다. 또 복강경수술시 필요한 연기필터(smoke filter)를 제작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공장, 학교, 연구실,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선택적으로 흡착하는 필터 개발을 통해 전주대학교 실험실, 탄소기술원 연구실 외 기타 업체에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나노금속 표면처리 탄소섬유를 이용한 응용제품으로는 전자파차폐 의료용케이블 과 전자파차폐 전도성 플라스틱(LFT:LongFiber Thermo Plastic)은 라이다 케이스에 적용이 되어 공급 하고 있다.

이종길 대표는 “소재 개발을 통해 제품에 적용하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자체 기술력을 획득하고 있다”며 “전체 매출액의 6% 이상을 연구개발 투자할 정도로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남동구에 본사와 전북 군산에 탄소섬유 표면처리 1공장 과 활성탄소 표면처리 필터 생산 2공장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2018년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라북도에서 선정하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 2019년 EMI, EMC소재기술로 첨단기술기업 및 국방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지난해는 정부로부터 우수제품 인증 2건 첨단기술기업 인증을 받았다.

비에스엠신소재는 그동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A1 대용량공기청정기는 복합기능성이 부여된 집진, 탈취필터의 사용으로 외부의 오염공기(미세먼지, 황사 등)를 막아주고 실내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청정기능성 열교환식 환기장치이다. 

이 회사는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비 투자 강화와 탄소기술전문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첨단 탄소섬유 제조기술 분야에서 일본 기술을 뛰어넘는 세계 최고 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금속 도금탄소섬유(MCF)를 이용한 복합소재 LFT를 개발 생산 하여 A기업에 LIDAR 케이스로 응용이 되어 납품을 시작 하였고 이를 이용한 응용 복합소재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이종길 대표는 “금속도금 표면처리 탄소섬유를 이용한 경량화 및 전자파 차폐소재 등 다양한 응용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며 "활성탄소 표면처리 기술를 이용한 공기청정기 필터 및 공조 필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