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디자인문 이재문 대표 "실내건축디자인은 고객과 소통하여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과정"
[업체탐방]디자인문 이재문 대표 "실내건축디자인은 고객과 소통하여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과정"
  • 양환준 기자 / 문푸름 기자
  • 승인 2017.01.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공간을 건축한다는 뜻을 가진 실내건축디자인은 주거공간부터 공공기간까지 다양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이렇듯 실내건축디자인은 각종 자재들을 이용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의 특성에 맞게 배치하고 구성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아름다운 환경을 창조하는 한편의 ‘공간예술’이라 할 수 있다.

단순히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기능적, 환경적, 경제적 요소까지 접목 시켜 탄생시키는 것이 실내건축디자인이다.

하지만 소비자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는 실내건축디자인 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진행과정에서 트러블이 생기거나 소통이 되지 않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란 쉽지 않다.

소비자와 소통을 통한 디자인과 시공을 선보이고 있는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디자인문 이재문 대표를 만나 고객 맞춤 실내건축디자인에 대해 들어 보았다.

▲ 디자인문 이재문 대표 (사진=양환준 기자)

Q. 디자인문은 어떤 곳인지 소개한다면?

A. 15년간의 실내건축디자인 전문기업에서 활동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가 ‘디자인문‘입니다.

디자인문은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력으로 주거복합시설, 복합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전시시설 등 다양한 방면으로 실내건축디자인을 선보이는 전문회사입니다.

▲ 공공교육시설, 전시시설, 상업시설 (사진제공=디자인 문)

Q. 고객 맞춤 실내건축디자인을 위한 디자인문의 경영 철학이나 목표가 있다면?

A. 인디언 속담에 ‘빨리 가려거든 혼자 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처럼 디자인문은 한 사람의 회사가 아니라 디자인문과 함께하는 모든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라는 철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객과 더불어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성장하는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상가주택신축, 주거공간 (사진제공=디자인 문)

Q. 디자인문 만의 고객 니즈 만족을 위한 서비스가 있다면?

A. 무엇보다 고객과의 시간 약속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약속의 시작과 끝은 시간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문은 시공에 있어서 고객과 함께 사전 상담부터 시공 시 추가될 수 있는 부분, 현장의변수 등에 대해 사전에 꼼꼼한 체크를 하고 자재부터 추가 내용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사전 작업과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의 변동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Design & we can materialize it! (우리는 디자인이 있는 것이라면 현실화 할 수 있다)’라는 것이 디자인문의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 외부 전경 (사진=문푸름 기자)

Q. 앞으로 디자인문이 지향 하는 것이 있다면?

A. 모든 건축물에는 그 공간을 창출하는 사람들의 혼이 깃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사람들 모두가 만족해야만 합니다. 고객, 시공사, 사용하게 될 모든 사람들이 만족하고 더불어 디자인적인 예술이 곁들어져 있는 실내건축디자인 회사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또한, 실내건축디자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2의 성장곡선을 위해 디엠건설이라는 또 다른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미래형 협소주택을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미래형 협소주택이란 단지 작은 건축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도가 낮은 구역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어 건축문화에 새로운 획을 긋고자 하는 것입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