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씨랩, 통합에너지관리장치···IoT 전력장치 신제품 개발
에이앤씨랩, 통합에너지관리장치···IoT 전력장치 신제품 개발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10.15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1건 등록, 3건 특허 출원중

㈜에이앤씨랩(대표 정호석) 은 에너지 솔루션, 통신인프라 구축 등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통신기술의 발달과 클라우드(Cloud), 모바일(Mobile),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등 관련 산업에 발맞춰 다양한 통신 인프라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 AMI 기반 IoT 디바이스 

이 회사 연혁은 짧지만 설립 초기부터 기술개발을 강화하며 품질의 차별화를 차별화하기 위해 고집스런 품질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정호석 대표는 “회사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큰 무기는 기술개발을 통한 고품질화와 원가경쟁력"이라며 “덩치를 키우기 보다는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뿌리 깊은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수요관리기반 xEMS내장 통합에너지 관리장치

이 회사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통합에너지관리장치, IoT 전력장치 등 신제품을 내놓으며 현장에서 스마트 전력 계측 소프트웨어로 활용되고 있다. 그동안의 기술개발을 통해 특허 1건을 등록 했으며 ‘예측전력 프로파일을 통한 건물 실시간 수요관리 및 에너지 저감 방법과 이를 위한 시스템’이 주요 특허 기술이다. 현재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건물자동제어시스템 등 3건의 특허를 출현 중이며 지난 2월에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다양한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기술력은 이 회사의 큰 자산이다. 에이앤씨랩은 지금까지 단국대학교 건물 에너지 최적제어 Living Testbed 시스템 구축, 대화CNG 버스 차고지 ‘전력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성신미네필드(강원도 정선) ‘전력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부천시 소규모 사업장 ‘전력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한국건설환경, 환기장치 인터페이스 개발 등이 이 회사의 손을 거쳤다.

 

AI기반 실내환경제어기(Space Edge)

특히 SI사업부문에서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면서 고객의 사업특징과 비즈니스 전략을 제대로 구현해 내는 최적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가스원격 검침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분야도 이 회사가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다. 

정호석 대표는 “순간의 이익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선택으로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 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통신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