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종합 경제
서해5도 관광활성화를 위한 새해맞이 팸투어 개최- 한국관광공사, 백령도에서 관광활성화를 위해 블로거, 여행업계 등 대상 팸투어 개최 -
   
▲ 기념사진(서해최북단 백령도 비석)

[업코리아=권오경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서해 5도 등 접경지역 평화기원 및 관광활성화를 위해 2016년12월31일(土) 부터 2017년1월1일(日)까지 1박2일 동안 블로거, 여행업계 및 관광전문가 등 40명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팸투어를 백령도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관광비수기를 맞은 서해 5도 접경지역의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서해 5도의 숨은 관광매력을 찾아 홍보함으로써 이 지역의 관광산업이 새해에는 크게 활성화되기를 기원하고자 2017년 새해 첫날로 추진되었다.

연말연시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약 40명의 팸투어단은 첫날인 12월 31일에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쾌속선을 이용하여 백령도에 도착하여 심청각을 둘러보고, 이어서 백령도 국토방위를 담당하고 있는 해병대부대를 방문하여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한 뒤 서해5도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새해 첫날인 둘째 날에는 백령도의 명승지인 천연비행장 사곶해변, 콩돌해변, 백령담수호 간척지 등을 방문한 뒤 출발지인 인천으로 복귀하여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정병옥 지역관광실장은 “서해5도 지역 뿐만 아니라 DMZ 접경지역은 안보관광, 생태관광, 역사문화, 레저스포츠 자원 등 세계적으로 보기 힘든 차별화된 관광매력요소를 보유하고 있어 관광콘텐츠개발 및 관광홍보마케팅을 통해 더욱 발전시킬 가능성이 크므로 2017년에도 팸투어 추가 시행 등 지속적인 접경지역 관광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오경 기자  kok7201@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