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 추월차선으로
【부의 추월차선】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 추월차선으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20.10.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에 대한 믿음·자기효능감…사업과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출하여 추월차선에 올라타야

부의 도로에는,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3가지만 존재한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30대의 억만장자가 되어 부의 추월차선 원리에 대해 깨우친 후 이 책을 저술했다. 「부의 추월차선」은 한국에는 2013년에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지음)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지음)

‘인도’는 쉽게 말해 오늘 벌어 오늘 사는 사람들을 의미하고, 평범하고 직장에 근속되어 있는 월급쟁이 직장인으로 대표되는 길이 ‘서행차선’, 언제든 쉴 수 있고, 수많은 돈을 벌어 시간과 돈에서 자유로운 길이 ‘추월차선’이라 정의 내린다.

엠제이 드마코는 20가지의 부의 솔루션을 제시하며, 20가지에 대한 상세한 부연설명으로 책을 구성하였다.

부에 대한 믿음, 선택, 행동, 습관의 공식을 스스로 채택하고, 빠른 속도로 부자 될 수 있음을 인정한다. 잘못된 지도를 바꾸어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편에 합류한다. 여유 시간으로 사업 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할 것을 제시한다. 시간 제약이 있는 방법(시간당 임금, 연봉 등)이 아닌 통제가 가능하고 제약이 없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한다.

소득수준보다 생활 수준을 낮게 유지하되, 지출을 관리하는 동시에 소득에 집중해 자신의 수준을 높이도록 한다. 내가 통제하는 환경 안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면, 더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

추월차선으로 자신을 이끌어 나가려면 열정과 목적으로 모든 방편을 이용하여 이룰 수 있게 한다.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학습은 끊어지지 않아야 하며, 독서를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재정 계획과 가격, 마케팅 등을 통제하고 지배하는 사업을 할 것을 권유한다. 브랜드를 만들어서 경쟁에서 차별화를 둘 것을 촉구한다.

부에 대한 관심은 시대를 초월하여 늘 뜨겁다. 추월차선의 법칙을 적용하면, 부의 흐름을 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