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빵집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 “제 음식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음식 갖고 장난하지 않으며 좋은 재료와 바른 제조 방법으로 정성껏 만들겠습니다.”
김포 빵집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 “제 음식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음식 갖고 장난하지 않으며 좋은 재료와 바른 제조 방법으로 정성껏 만들겠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10.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빵집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를 만나다.

김포 빵집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와의 인터뷰!

 

오늘날 많은 사람은 주로 밥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간식 대용으로 빵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핫도그, 추로스 등이 있다. 또 다양한 맛과 종류의 빵을 전문적으로 파는 빵집이 많이 존재한다.

 

빵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어린아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다고 한다. 요즈음 사람들은 아침으로 밥 대신 빵을 먹어 간단한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고 한다. 빵을 좋아하는 만큼 빵집에서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빵을 만들고 개발하여 판매한다고 한다.

 

많은 빵집은 빵집마다 숙성방식, 빵에 들어가는 재료, 만드는 방식 등이 달라서 같은 빵이라도 확연한 맛의 차이가 느껴진다고 한다. 또 대부분 사람은 좋은 재료를 쓰고 청결한 환경에서 제조한 빵을 선호하며 이러한 빵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어 한다.

 

오늘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있는 빵집 ‘블랑제리115’를 운영하는 경문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
‘블랑제리115’ 경문식 대표

Q. 블랑제리115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27년간 강단에 서서 학생들에게 제과제빵을 가르치다가 가르치던 이론이 실제와 어떻게 실현되는지 제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블랑제리115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김포의 지역 특성상 결혼하여 아이가 있는 주부 고객층이 주류를 이루며 그 외에도 일산, 파주, 강화, 인천에서 오시는 고객이 많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모든 제품이 가성비를 훌륭히 갖추고 있어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인기 상품은 김포시 지정 김포 맛집에 선정되었던 대표 품목인 맘모스빵과 단팥빵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별 특징

하루 3번 11시 4시 6시에 1 Kg이 넘는 크기의 맘모스빵을 매회 20개씩 하루 60개 개당 6,000원에 선착순 판매 하고 있습니다. 평일 30분 전 주말 60분 전부터 줄을 서서 구매 대기를 할 정도로 인기 상품입니다.

 

‘블랑제리115’ 전경 모습
‘블랑제리115’ 전경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블랑제리115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맛과 가성비를 함께 갖춘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재료비가 매우 높습니다. 이윤이 작지만 반대로 그러므로 일산, 파주, 강화, 인천 같은 원거리 고객님들이 방문해 주시는 것입니다. 절대 음식 갖고 장난하지 않으며 좋은 재료와 바른 제조 방법으로 정성껏 만들고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직원과 경영자가 항상 가족 같은 마음으로 서로 이해하고 아껴주고 있습니다. 저는 사업에 가장 우선이 되는 게 인재양성이라 생각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제가 대학에서 가르친 제자가 미국에 유학 갈 때 제가 추천서를 써주었는데 미국 유학 후 한국에 돌아와 저희 매장에서 첫 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유학까지 가서 더 좋은 많은 것을 배웠지만 제게 와주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블랑제리115’ 메뉴 모습
‘블랑제리115’ 메뉴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철저한 계산에 의한 합리성입니다. 인당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품종 소량 생산보다는 소품종 대량 생산을 추구합니다. 단 고객의 Needs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고 우리 제품끼리의 경쟁을 피하고 주기적으로 제품을 순환 생산함으로써 고객에게는 다양성을 제공하고 저희는 생산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김포에만 단계적으로 총 3개의 매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곳저곳에 매장을 오픈하기보다는 김포에만 집중하여 생산과 관리를 하겠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보통 생산 직원은 제품의 생산을 판매장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제조를 많이들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고객의 Needs에 부합되지 않는 제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저희는 생산직원, 판매 직원이 오픈된 공간에서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항상 깨어 있으려 노력합니다. 이런 저희 제품을 아끼고 사랑해 주세요. 저희도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