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충장로 미용실] 남자라면 머리는 여기서, 남성전문 미용실 광주 동구 장동 ‘어반드헤어’ 이지헌 원장
[광주광역시 충장로 미용실] 남자라면 머리는 여기서, 남성전문 미용실 광주 동구 장동 ‘어반드헤어’ 이지헌 원장
  • 김근후 기자
  • 승인 2020.10.1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어반드헤어’ 이지헌 원장]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해주시는 걸 목표로 삼겠다'
[사진] ‘어반드헤어’  이지헌 원장
[사진] ‘어반드헤어’ 이지헌 원장

21세기는 자기 PR 시대이다. 그래서 성별에 구분 없이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데에 큰 노력과 시간을 쏟는다. 특히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더 나은 첫인상을 위해서 외모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마스크를 쓰고서라도 미용실과 뷰티샵을 방문하는 이유다.

광주 동구 장동의 ‘어반드헤어’는 이지헌 원장이 운영하는 1인 미용실이다. 그런데 ‘어반드헤어’는 다른 미용실과 달리 남성 전용 미용실이다. 미용실의 이용자가 대부분 여성이기 때문에 쉽게 방문하기 어렵다는 단골의 의견을 듣고 이지헌 원장이 나중에 개인 가게를 내면 남성 전용으로 하겠다고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사진]  이지헌 원장의 미용하는 모습
[사진] 이지헌 원장의 미용하는 모습

남성 전용이라는 것 말고는 다른 미용실처럼 커트와 펌, 염색, 모발 및 두피 케어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하지만 펌이나 염색 시술 시 커트 추가비가 없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펌을 하게 되면 기존 스타일에서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염색하게 되면 그 분위기가 달라져서 약간의 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당연히 커트를 해야 한다. 하지만 비싼 시술을 하는데 거기에 커트 추가비를 내야 하는 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어반드 헤어’에서는 커트 추가비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사진] ‘어반드헤어’의 내부모습
[사진] ‘어반드헤어’의 내부모습

그리고 충장로 ‘어반드헤어’는 1인샵이기 때문에 예약하지 않으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 예약하기만 하면 평일 늦은 시간에도 커트를 포함한 펌이나 염색 시술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 고객층이 20~30대 학생과 직장인이기 때문이다.

광주광역시 충장로 ‘어반드헤어’의 이지헌 원장은 1인샵이기 때문에 디자이너가 오롯하게 손님에게 집중할 수 있다고 말하며 “1인샵인 만큼 확장 계획은 없다. 확장하게 되면 더 많은 손님이 찾아주시겠지만 그만큼 나를 믿고 방문해주는 모든 분께 지금처럼 집중하기 힘들 것 같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1인샵으로만 운영할 것 같다. 그 대신 손님들께 친근하게 대하고 손님들이 편하게 방문해주시는 걸 목표로 삼겠다.”고 전했다.

[사진]  ‘어반드헤어’ 외경
[사진] ‘어반드헤어’ 외경

[업코리아=김근후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