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19 넘어 ‘온라인으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구리시, 코로나19 넘어 ‘온라인으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0.09.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웹드라마·웹동화’ 로 만나는 웰컴투 고구려대장간마을 다양한 내용 구성
▲ 웰컴 투 고구려대장간마을(부제:온라인으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홍보 배너
[업코리아] 구리시는 당초 계획했던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웰컴 투 고구려대장간마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 이달 9월 말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월 마지막 주를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구리시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내용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9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장수 이야기를 그린 창작 웹툰을 구리시 블로그에서 10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웹드라마가, 11월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고구려대장간마을과 관련된 창작 동화가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다.

또한 동화책도 함께 제작해 갈매 초등학교 등 관내 15개 초등학교 및 햇빛 학교 외 15개 공부방 기관 등에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한 가운데 문화가 있는 날 생생한 고구려 역사의 보물창고인 고구려대장간마을을 테마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박물관을 즐기며 시민들에게 색다른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