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모금 본격시작
고창군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모금 본격시작
  • 조인구 기자
  • 승인 2020.09.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 기탁은 농협고창군지부장, 농·축협조합장.1000만원 쾌척
▲ 고창군청
[업코리아] ‘동학농민혁명의 성지’ 고창군에 전봉준 장군 동상을 세우기 위한 군민 성금 모금이 본격 시작됐다.

28일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동상 건립을 위한 성금 1호로 NH농협고창군 진기영지부장, 유덕근고창농협장, 김기육 선운산농협장, 김갑선 해리농협장, 김민성 대성농협장, 백영종 흥덕농협장, 김사중 고창부안축협조합장이 1000만원을 기탁했다.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는 최근 기부금 모금등록을 마치고 성금을 모금중이다.

기간은 내년 9월15일까지다.

향후 주민 의견을 수렴해 동상 디자인, 설치 수량, 설치 위치 등을 결정해 2022년에 전봉준장군 탄생 제166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동상 제막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은 동학농민혁명의 최고지도자 전봉준 장군의 출생지로 ‘무장포고문’을 선포하면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 동학농민혁명의 성지임에도 불구하고 전봉준 장군 관련 시설물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다.

이에 고창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전봉준 장군의 명예를 회복시키고 동학농민 성지 의향 고창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유족회, 기념사업회를 중심으로 전봉준장군 동상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진윤식 위원장은 “동상 건립을 계기로 일제의 침탈과 봉건 지배에 맞서 싸운 전봉준 장군의 얼을 기리고 민족, 인권운동의 효시인 동학농민운동의 시대적 의미를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