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좌동 필라테스]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라이빗 레슨이 가능한 부산 해운대구 장산, 실력파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
[해운대 좌동 필라테스]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라이빗 레슨이 가능한 부산 해운대구 장산, 실력파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
  • 김근후 기자
  • 승인 2020.09.1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해운대 좌동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 ]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

필라테스는 요가와 함께 몸매의 라인을 가꾸는 데에 탁월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필라테스는 창시목적부터 그 효과까지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요가와 달리 필라테스는 소도구와 기구를 사용하는데, 이 점이 눈으로 보이는 요가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운동할 때 중점을 두는 것도 신체의 유연성과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요가에 비해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을 강화와 자세교정을 강조하기 때문에 재활의 목적이 두드러진다. 그렇기 때문에 필라테스는 한 동작을 할 때마다 얼마나 그 동작을 정확하게 수행하는지가 중요하다.

[사진] ‘제이에이 필라테스’ 기구를 이용한필라테스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 기구를 이용한필라테스

요가보다 필라테스 1:1 레슨이 활성화된 이유도 이와 연관되어 있다. 기구를 이용하기 때문에 매트에서 움직일 때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잘못된 동작을 반복하면 자세가 망가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 기구를 이용한필라테스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 기구를 이용한필라테스

그러나 필라테스 개인 레슨은 그룹 레슨에 비해 가격 부담이 있다. 그래서 두 명이 수업을 듣는 듀엣 레슨 방식도 생겨났지만, 여전히 그룹 레슨보다는 비싼 편이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의 ‘제이에이필라테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1:1 프라이빗 필라테스 레슨이 가능한 곳이다. 한 시간에 한 팀만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스튜디오이다 보니 반려동물과 유아 동반이 가능하고 주말이나 수업이 비는 시간에는 무료로 개방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의 수업에 사용되는 기구
[사진] ‘제이에이필라테스’의 수업에 사용되는 기구

이런 시스템을 만든 것은 ‘JA필라테스’의 전여울 대표가 고등학생 때 경험했던 선생님 덕분이라고 말한다. 무용을 공부했던 전여울 대표가 다니던 학원의 원장님은 항상 직접 지도를 해주시면서도 큰돈을 받지 않는데, 언젠가 자기 일을 하게 되면 그때의 원장님처럼 섬세한 관리를 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싶었다고 한다.

다른 필라테스 스튜디오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저렴해서 제대로 가르치지 않을까 걱정도 생기지만, ‘JA필라테스’의 전여울 대표는 PMA-NCPT(국제 공인 필라테스 지도사) 자격증을 노릴 정도로 실력이 있는 필라테스 강사이다.

부산해운대  좌동 ‘제이에이필라테스’ 전여울 대표는 “필라테스(조절학)는 신체 건강을 복원하고, 신체를 균일하게 개발시키고, 나쁜 자세를 교정하며, 신체 활력의 증진과 정신을 북돋을 뿐만 아니라 영혼의 기를 살린다. 또한 기분을 좋게 하고 자신감을 불어 넣어준다.”라는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의 말을 인용하면서 필라테스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해보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업코리아=김근후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