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갈망해봤을 음악의 기회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갈망해봤을 음악의 기회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9.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를 만나다.

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와의 인터뷰!

 

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은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든지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실용음악학원이다. 이곳의 박주영 대표는 배움으로 인한 즐거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창업하게 되었다.

 

광주 운암동 ‘비트실용음악학원은 음악에 있어 마음 대 마음으로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강사와 수강생 간의 거리감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렇게 생긴 양자간의 유대감으로 학생의 빠른 실력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일상의 스트레스도 음악으로 풀 수 있게 됨으로써, 학생에게는 음악에 대한 흥미가 계속해서 유지될 수 있다는 항상성이 생긴다.

 

그는 음악을 포함한 예술에 있어서 진심이 들어가고 들어가지 않고는 전혀 다른 배움의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매 순간 그 누구보다도 더 정직하고 최선을 다해 음악을 가르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
‘비트실용음악학원’ 박주영 대표

Q. 비트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음악을 좋아하고 부담 없이 배우고, 그 배움으로 인한 즐거움을 누리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비트실용음악학원의 주 전공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주 전공분야는 보컬, 기타, 드럼입니다. 그 외에 재즈피아노, 가요와 CCM 반주법, 작곡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A1. 주요 연령층과 주 교육 대상

나이와 관계없이 모든 연령층에서 레슨을 진행하고 있고, 최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예고, 예대 입시반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A2. 구간 별 프로세스

모든 레슨은 1:1 레슨으로 진행되며 취미반, 입시반에 따라 레슨곡의 차이가 있습니다.

 

A3. 독립적인 커리큘럼 별 특징

직장인반과 취미반, 그리고 CCM 클래스의 경우 흥미 위주의 레슨곡 선곡이 이루어지지만 입시반의 경우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여 높은 난이도의 곡을 선곡하여 레슨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Q. 상술한 커리큘럼의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기본기를 중시하는 교육 철학을 가지고 레슨시간마다 기본기를 한 번 점검한 이후 진도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트실용음악학원’의 실내 모습
‘비트실용음악학원’의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비트실용음악학원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 비트실용음악학원은 음악에 있어 마음 대 마음으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여 최대한 학생과 강사와의 거리감을 줄이고 자유롭고 편한 분위기를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실력 향상도 자부할 수 있지만 그로인한 스트레스로 음악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지 않도록 편안한 마음가짐과 멘탈 관리를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사진들은 현재 문화예술단체 영택스에 소속되어 광주·전남 지역에서 활발하게 음악 활동 중이어서 실제로 연주를 하며 겪었던 불편함들을 레슨 피드백으로 삼아 학생들과의 음악적 거리를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파트에 걸쳐 전문 CCM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단순히 레슨 곡을 CCM으로 하는 클래스가 아니라 실제로 찬양 사역의 현장에 있는 강사들이 직접 겪은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CCM 클래스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강료 부분도 중요합니다. 부담 없는 수강료로 주로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시는 중·고등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접 수강료를 납부하는 성인학생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마음으로 레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제가 음악을 배우기 시작하기 전부터 제 부모님께서는 경쟁에서 이기는 것보다 정직함과 성실함을 강조하셨고 삶으로 그것들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렇게 배워온 그대로 학생들과 정직하고 성실하게 레슨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경제적 가치보다 예술적 가치를 중요하게 하는 것이 음악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포함한 예술에 있어서 진심이 들어가고 들어가지 않고는 전혀 다른 배움의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 순간 정직하게 최선을 다하고 진심을 다해서 교육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레슨을 진행하며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몸이 아직 반응하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는 학생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다 되지 않았던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그 순간 그 학생의 기뻐하는 표정과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던 성취감이 저에게 있어 큰 보람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비트실용음악학원’의 실내 모습
‘비트실용음악학원’의 실내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학생들을 상담하며 되돌아오는 반응들을 철저하게 피드백 자료로 삼아 수정에 수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운영하기 전 직접 강사로 활동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기억하여 그 보완점을 학원 시스템에 반영하였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뛰어난 실력을 추구하기보다 음악을 진심으로 즐기는 분위기로 교육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음악을 즐기는 학생들이 모여 저희 강사들과 연주자들이 알고 있는 연주의 즐거움을 학원 연주회를 통해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지금 이 시대에 음악은 어디에나 있고 조금만 돌아보면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머리 속 많은 생각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하는 한 발걸음이 여러분의 삶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드릴 거라 확신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저희 비트실용음악학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