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주 목사, 신천지 탈퇴 청년위해 '위즈덤적성찾기캠프스쿨'운영
배영주 목사, 신천지 탈퇴 청년위해 '위즈덤적성찾기캠프스쿨'운영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9.09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다음세대바로세우기운동을 주도.
위즈덤봉사단 해외봉사활동 모습.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위즈덤봉사단 해외봉사활동 모습.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대표인 배영주 목사가 신천지에서 탈퇴한 청년들을 돕기위해 나섰다. 현재 배 목사는 다음세대들에게 적성찾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와 교회, 여러 단체를 대상으로 위즈덤 적성찾기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배 목사는 “지금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들어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해 신천지 실체가 드러나면서 신천지를 탈퇴하는 청년들이 많아졌다.”고 했다.

또한 배 목사는 “신천지 탈퇴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자신들에게 주신 달란트 즉 적성을 찾게 하여 속히 기성 교회로 돌아가서 올바른 신앙생활과 원활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적성 찾기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천지 탈퇴자 중에는 청년, 대학생들이 대부분이다. 이들은 신천지에서 나왔지만 막상 무엇을 해보려고 해도 허탈감과 자신감 상실로 인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멘붕 상태에 빠져 있다. 신천지 탈퇴자들 대부분은 가족의 강요에 의한 상담을 통해서 회심은 되었지만 마음이 아직도 그곳에 남아있는 경우가 있다. 신천지를 탈퇴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단전문상담소를 통해서 약 1개월 이상 상담을 통해 회심한다. 상담과정은 치열한 영적전쟁을 거친다. 그 기간은 부모와 서로 대립관계에서 오는 허탈감과 아까운 내 청춘, 시간들, 내팽겨 쳤던 학교, 직장, 부모들에게 했던 거짓말들. 그런 자체가 죄책감과 좌절감 우울증으로 이어진다. 많은 아이들이 정신과약물 치료도 하고 방황하고 힘들어 한다. 삶에 대한 박탈과 허무감이 크다.”고 했다.

위즈덤 적성 찾기가 경연대회 모습.
위즈덤 적성 찾기가 경연대회 모습.

이어 “신천지에 있었던 청년들은 모두가 우리의 아들, 딸들이다 대한민국의 미래이기도 하다. 잠시 잘못된 길을 갔었더라도 잘 회복되어 새로운 인생의 길을 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들에게 물려줄 것은 돈도, 스펙도 아닌 오늘을 살아낼 기본기이다. 하나님께서 원래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 즉 ‘적성’을 찾게 해주어 그 분이 이 땅에 보낸 소명을 찾게 함으로써 원래 우리의 신분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현재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는 자신의 적성을 찾게 하는 위즈덤 적성찾기가 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적성스타를 배출하고 있다. ‘적성 찾기 프로그램’을 6주차에 걸쳐 진행하고 각자 찾아낸 적성을 가지고 개인 상담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시도해 보게끔 하고 다른 관점으로도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으며 교육과 훈련을 통해 부모들에게도 3가지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는 후속 교육이고, 두 번째는 멤버팀 만들어주기이며, 세 번째는 적성 찾기를 통한 용기내기, 네 번째는 부모교육도 같이 병행하고 있다.

배 목사는 “아픈 과정을 통해서 가족의 소중함과 각자를 돌아보게 하신 하나님은 그냥 아프게 하신게 아니었을 것”이라면서 “이런 경험을 통해 세상의 작은 밀알이 되어서 우리의 청년들을 세워나가게 하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위즈덤 봉사단 해외봉사활동.
위즈덤 봉사단 해외봉사활동.

배 목사는 다음세대바로세우기 운동의 일환으로 4년째 매년 약 2천 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위즈덤 적성찾기 캠프’를 학교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2일간 12시간 수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적성 찾기 프로그램을 전국 교회들마다 도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방황하고 있는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이제 정확한 방향과 비전을 제시해야 할 시기이다.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 즉 적성을 찾게 해서 그 일이 어떤 일이든 간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임을 알게 해야 한다.

각 교회 사역자들이 적성 찾기를 매개체로 청소년들과 소통한다면 전문코칭가로서 훨씬 역동적이며 동기유발의 계기가 될 것이다. 적성 찾기 운동이 한국교회에 일어나서 기독 청소년들이 더 이상 신천지와 같은 이단의 유혹과 세상문화에 물들지 않고 하나님의 문화를 만들어 나갈 때 그리스도의 리더들로 세워질 수 있는 것이다.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는 NGO를 통해서 선교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으며, 다음세대바로세우기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해외 아프리카 염소은행.
해외 아프리카 염소은행.

배 목사는 국제NGO전문가로서 UN재단 한국본부장으로 재임 시 미국CNN설립자 테더터너와 함께 아프리카 53개국 전역에 말라리아퇴치운동을 주도하면서 모기장보내기와 염소은행을 세워 주는 일을 하고 있다. 10년 전 주일에 치루는 국가고시를 평일로 바꾸기 위해 법안을 만들어 정부와 국회에 청원하여 국가고시, 각종 자격증 시험을 평일에 치루지게 한 업적도 있다.

지금은 청소년 지킴이 강지원 변호사와 함께 다음세대바로세우기를 위해 ‘위즈덤 적성 찾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매년 수천 명의 학생들에게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주신 달란트 즉 적성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배 목사는 “학교에서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은 위즈덤 적성찾기 프로그램이 이제는 교회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함으로써 다음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것을 주는 교회를 만들고저 기도하고 있다. 적성찾기 프로그램 문의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위즈덤적성찾기캠프스쿨(02-3394-5406)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