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 “발레는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예술입니다. 부담갖지 말고 당장 도전하세요!”
울산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 “발레는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예술입니다. 부담갖지 말고 당장 도전하세요!”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9.0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를 만나다.

울산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와의 인터뷰!

 

울산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는 곧 설립 10주년을 맞는다. 이곳의 박지혜 대표에게 앞으로의 목표가 있는지 물었더니, 지금처럼 ‘더발레아카데미’의 학원생들이랑 재미있고 즐겁게, 서로 사랑하며, 발레하면서 건강하고 싶다고 전했다. 10년이라면 강산이 변할만큼 긴 시긴안데, 창립 때부터 함께 해온 수강생들도 많기에 이번이 더욱더 각별하게 느껴진다고 말한다. 특히나 이곳은 다른 학원에 비해 수강생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에 속한다. 오래간 그와 함께 해오면서, 수강생들은 박지혜 대표와 함께 성장해온 것이다.

 

그렇기에 박지혜 대표는 오랫동안 자신에게 힘을 주는 수강생 분들과 함께 발레를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것이다. 또한 그는 발레를 하고 싶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에게 고민하지 말고, 당장 도전할 것을 권한다. 박지혜 대표는 발레에는 나이, 성별 등 모든 조건들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박 대표는 사람들에게 그저 본인을 위해 발레를 당장 시작할 것을 권한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에 위치한 발레학원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와 선생님 모습
‘더발레아카데미’ 박지혜 대표와 선생님 모습

Q. 더발레아카데미의 주 서비스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성인. 취미발레 Level 1, 2, 3, 초등부 발레 (초급/중급), MASTE STRETCH, 발레 레파토리, GYROTONICⓇ , PILA&BODY BALLET, PILATES,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A1. 주요 연령층과 주 교육 대상

초등학생 1학년부터 나이 불문하고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A2. 구간 별 프로세스

발레 기본 자세 익힘으로써 자세교정, 체형교정, 아름다운 바디라인, 코어근육 강화, 고유수용감각, 활성화 균형 감각 증대를 이루죠. 그리고 pull-up 능력향상, 삶의 질적 향상, 발레테크닉 연마, 발레공연, 발레콩쿨 및 무대공연을 하고 있죠.

 

A3. 독립적인 커리큘럼 별 특징

초등부 수업은 초급, 중급으로 나눠서 진행되고 있으며, 초급반 수업은 클래식 발레의 기초바탕으로 이루어진 베이직 클래스. 발레 바 동작으로 하체의 균형감각 코어단련의 움직임, 발레 센터 동작의 다양한 발레 테크닉을 배우며, 클래식음악과 함께 이루어지는 수업은 아이들의 표현감각, 리듬 감각도 함께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등부 중급반은 심화된 수업으로 근육강화 ,유연성, 턴 아웃 ,기본기를 좀 더 탄탄하게 만들어주며, 하체의 균형감각, 상체의 폴 드 브라(par de bras)를 통해 손끝 발끝 사용으로 정확한 시선처리와 표현력 향상을 이끌어 주며, 아름다운 상체라인과 표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인취미발레

Level 1 발레를 처음 입문하는 발레 기초 클래스(ballet basic class)는 발레의 기본포지션과 스트레칭 및 근육강화 훈련을 통해 자신의 몸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신체 각 부분의 미세한 근육들을 자극시켜 발달을 향상시키며, 탄력 있는 체형과 바른 자세로 아름다운 몸과 자신감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Level 2 발레를 한지 1년 이상 되신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레벨1에서 익힌 양손 바에서 한 손 barre 동작으로 상체의 움직임을 더해 더 세심한 훈련으로 내 몸을 발레의 여러 가지 기본동작을 익혀 다양한 연결 동작과 변화 동작을 익히는 프로그램입니다.

 

Level 3 발레를 시작한지 2년 이상 되신 분들을 위한 수업이고. 빠른 박자와 다양한 센터 동작들을 익히는 반으로서 폴 드 브라(par de bras)를 통한 손끝, 발끝으로 사용으로 정확한 시선처리와 표현력 향상을 이끌어 주는 수업. 센터 동작에서는 아다지오부터 테크닉이 필요로 한 그랑 알레그로 까지 다양한 발레 센터 수업진행으로 표현예술, 공연예술 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수업입니다.

 

MASTE STRETCH 수업은 운동화에 적용되는 장치로 발목이 기울어지는 동작을 기반으로 경련, 건초염, 근육긴장, 허리통증을 예방시키고, 허리와 다리의 근육과 힘줄을 늘리고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GYROTONICⓇ 자이로토닉 확장 시스템 방법은 고유 동작의 전체적 접근을 이용합니다. 자이로토닉의 몇 가지 규칙적인 이점은 보다 건강하고 척추 지지를 높임, 동작의 범위 증가, 관절의 안정성 높임, 민첩성 증진, 퍼포먼스, 내부 힘을 증진시킵니다. 전문 운동선수, 전문 무용수의 고난도 기술까지 . 모든 연령대와 개인이 가진 능력에 맞춰서 진행되는 1:1 수업입니다.

 

‘더발레아카데미’의 공연 모습
‘더발레아카데미’의 공연 모습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지금 이 순간, 이 시간, 이 감정들이 다시 오지 않기에, 주어진 시간에 진심과 최선을 다해 가르침을 하자는 것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매일 같이 보람을 느껴요. 수업 마무리로 늘 발레인사를 하는데, 그 순간 항상 보람을 느낍니다. 다 같이 땀 흘리고, 집중하고, 감정을 교감하며 함께 한 수업시간을 끝남과 동시에 다 같이 서로에게 수고했다는 의식으로 인사와, 박수 치며 환하게 웃는 우리 학원생들 보며, 너무 보람 느낍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현재의 지식으로만 안주 하지 않고, 쉼 없이 배우고, 공부하고, 연구 하고, 공유 합니다. 아낌없이 주는 가르침을 하기 위해선 지도자도 어디선가 배우고, 공부하고, 연구해야지만 끊임없이 가르칠 수 있지 않을까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매 수업시간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아낌없이 가르치고, 서로 좋은 에너지의 감정을 교류 할 수 있다면, 이것만큼 좋은 노하우가 어디 있을까요?

 

‘더발레아카데미’의 단체 모습
‘더발레아카데미’의 단체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금처럼 우리 학원생들이랑 재미나게 즐겁게 애정하며, 발레하면서 건강하고 싶어요. 곧 학원 10주년이 다가오는데 우리 학원생들이 함께해줘서 이 시간이 찾아 온 거 같아요. 학원 설립 했을 때 함께한 학원생들도 있고요. 우리 학원생들도 저를 믿고 지켜보며, 함께 해주고, 세월을 함께 만들어간 시간들이 있어서 지금 이 순간도 있지 않을까요?

 

저희 학원생들은 다른 학원에 비해 연령대가 높아요. 함께한 세월이라고 말씀 드린 거처럼. 나를 믿고 함께해주는 더발레 학원생들이 점점 연령대가 높아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발레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어요.

 

Q. 인터뷰를 통해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A. 저의 스승님, 강란희 선생님입니다. 저희 선생님이 계셔서 제가 현재 여기까지 올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 합니다. 예고 발레담당 선생님이자, 고등학교 3년 담임선생님, 그리고 저의 제 2의 엄마 같은 분입니다. 제가 우리 선생님을 만났기에 발레를 끝까지 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선생님이 아니었으면, 절대 발레 끝까지 못하고 평생을 발레를 가슴으로만 새기지 않았을까 하곤 생각을 합니다. 저 중간에 포기하지 못하게 잘 이끌어주시고, 무한 사랑과 가르침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죠. 아직도 잊지 못해요. 발레작품 파키타로 첫 콩쿨 나가는 날 실수투성이로 내려와 펑펑 울던 저에게 선생님께서 처음으로 해주시던 말 ‘우리지혜가 제일 예뻤어! “ 그러면서 저 안아주셨어요. 그때 그 감정은 아직도 아니, 평생 잊지 못 합니다.

그때의 그 감정은 저에게 많은걸 일깨워줬습니다.

 

강란희 선생님, 우리 선생님 항상 너무 감사합니다. 매일 매일 감사드립니다. 제가 선생님의 가르침과 사랑으로 아직도 성장 중입니다. 저 또한 저에게 배우는 학생들에게 선생님의 가르침을 내리사랑 하듯이 좋은 선생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의 선생님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그리고 너무 보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발레를 하고 싶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발레학원에 문 두들기고 시작하세요. 나이, 성별 등 모두 상관없습니다. 그냥 나를 위해 시작하세요. 아주 즐겁고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