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마산 합포구 신포동 ‘강무검도관’ 차준호 대표, “코로나로 지친 마음, 남녀노소 운동으로 날려보세요!”
창원 마산 합포구 신포동 ‘강무검도관’ 차준호 대표, “코로나로 지친 마음, 남녀노소 운동으로 날려보세요!”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8.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무검도관’의 단체 모습
‘강무검도관’의 단체 모습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를 통해서 우리는 인간이 신체적 활동을 하지 않으면 얼마나 정서적으로도 피폐해지는지 실감하고 있다. 신체는 옛날에서부터 영혼,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고 여겨져 왔다. 그러므로 신체에서 불만족을 느낀다면 우리는 곧 정서상의 결핍을 겪는 것이다. 이로써 우리는 신체의 근육은 곧 마음의 근육임을 깨달을 수 있다.

 

‘강무검도관’의 운동 모습
‘강무검도관’의 운동 모습

이처럼 창원 신포동에 위치한 ‘강무검도관’은 지친 마음을 운동으로 풀어볼 것을 권한다.

이곳은 365일 언제든 자유롭게 와서 운동할 수 있는 도장이다. 어떠한 신체적 조건, 사회적 조건에도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을 관원으로 받고 있다. 남녀노소는 물론 장애우들도 함께 운동을 할 수 있으며, 학생의 경우 원하는 목표가 있으면 그를 이룰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여 지도를 하고 있다. 운동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목표를 실현시켜주고 있다.

 

‘강무검도관’의 수상 모습
‘강무검도관’의 수상 모습

또한 ‘강무검도관’ 차준호 대표는 가족같은 분위기와 가득한 열정으로 지도하여 재미있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검도를 가르치고 있다. 차 대표는 “바다가 보이는 저희 도장은 성인부와 아이들이 가족적은 분위기로 365일 언제나 열린문으로 와서 운동할 수 있는 체육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벌어지는 일들에 혼란스럽고 마음이 어려운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저희체육관에 와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건강도 지킬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는 관장이 되겠습니다.”라며 인터뷰를 마무리하였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에 위치한 ‘강무검도관’의 자세한 이용문의와 상담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