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강아지수제간식] ‘댕댕반점’ 안지원 대표, “신선하고 건강한 맞춤 간식을 나의 반려견이 먹는다 생각하며 정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김해 강아지수제간식] ‘댕댕반점’ 안지원 대표, “신선하고 건강한 맞춤 간식을 나의 반려견이 먹는다 생각하며 정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8.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강아지수제간식] ‘댕댕반점’ 안지원 대표를 만나다.

 

김해 강아지수제간식 ‘댕댕반점’은 동결 건조 간식, 베이커리 간식, 건조 간식 등 반려견을 위한 맞춤 간식을 만드는 곳이다. 특히 생식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반려견이나 나이가 많아 몸 관리가 필요한 노령견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정직하면서도 정성스럽게 간식을 만들고 있다. 이곳의 간식은 전부 항생제나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및 천연 색소 등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이용하여 제조된다.

 

안지원 대표는 무엇보다 자신의 가족이나 마찬가지인 반려견이 먹는다 생각하며 간식을 만드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설명한다. 이곳의 간식은 각 반려견의 특성에 맞추어 제조되기에 건강할 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알록달록한 색감과 아기자기한 모양을 뽐낸다. 사람이 먹기에도 아까울 정도로 예쁜 간식은 안지원 대표가 얼마나 반려견을 사랑하는지를 보여준다.

 

오늘은 경상남도 김해시 삼방동에 위치한 강아지 수제간식 ‘댕댕반점’의 안지원 대표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Q. 댕댕반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반려견 찰떡이를 키우면서 강아지의 시간은 사람 시간에 비해 빨리 간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찰떡이가 저랑 평생을 같이 하는 동안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먹이고 싶어 펫 푸드 간식을 배웠죠. 그러다 보니 저희 찰떡이뿐만 아니라 모든 반려견들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마음도 커서 자격증을 획득하고 더 많은 펫 푸드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하다 보니 창업까지 온 거 같네요.

 

Q. 댕댕반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생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들과 나이가 많은 노령견들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급여하고 싶으신 보호자분들이 초등학생부터 60대 어르신들까지도 저희 매장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A2.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동결 건조 간식, 베이커리 간식, 건조 간식들은 모두 무항생제, 무방부제, 천연 색소, 유기농으로 사용하고 직접 간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댕댕반점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신선한 재료와 국내산 위주로 이용해 정직하고 깔끔하게 댕댕반점 안에서 모든 것이 만들어진다는 게 특징이라 생각해요. 알러지가 있는 반려견이 많아 고객님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반영해서 만들어드리는 맞춤 간식이 특징입니다. 동결 건조 기계를 직접 수입해 더욱 신선하고 다양한 간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나의 반려동물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만들자" 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저희 매장에 방문하신 보호자님들과 반려견, 반려묘 한 분 한 분 다 소중하지만, 그중에서도 기억이 남는 보호자님과 반려견이 있습니다. 반려견이 입이 짧고 알레르기가 있어 걱정이신 보호자분이셨는데, 저희 집 간식을 먹였을 때 너무 잘 먹는다는 말씀을 듣고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감사의 선물을 주신 게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댕댕반점’의 애견 간식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나이가 어려 처음 해보는 사업이라서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건 아니지만, 매장을 운영할 때 제일 먼저 다짐한 것이 좋은 재료를 쓰는 것과, 고객님들께 친절하자는 것이 우선순위였습니다. 지금도 항상 가게를 아침에 오픈하면서 매일 되새기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금처럼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메뉴를 연구해서 저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지금의 댕댕 반점이 한층 더 발전해서 모든 반려견들이 저희 댕댕반점 간식을 먹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먼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견 수제 간식점을 쉽게 창업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역시 반려견과 같이 출퇴근하는 꿈을 꾸며 창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보는 것과 제가 직접 겪는 것은 많이 달랐습니다. 애견 사업이 커지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사업이 커지면서 몇몇 분들이 애견 사업을 돈벌이라고 쉽게 생각하여 불법 행위들을 하는 것이 한편으로는 속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많이 힘든 시기에 매장을 방문해 주시고 구매해 주시는 손님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간식과 친절로 보답하겠습니다.

 

'댕댕반점' 찰떡이
'댕댕반점' 찰떡이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