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과천시,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0.08.1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10월31일까지 만19세 이상 성인 900여명 대상으로 방문 조사 실시
▲ 과천시청
[업코리아] 과천시는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국가승인통계조사로 주민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통계 자료를 생산하기 위해 실시된다.

과천시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 가구 900여명을 대상으로 질병관리본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우선 우편으로 조사대상 가구에 선정통지서를 송부하며 전문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한 조사원이 각 표본가구를 방문해 1대1 방식으로 면접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원은 조사 수행 당일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지역 주민의 흡연, 음주, 비만,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와 정신건강, 삶의 질 등에 대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시회적 거리두기 및 예방 수칙 실천 여부 등 코로나19 관련 지표에 대한 조사도 함께 이뤄지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김향희 과천시보건소장은 “주민 참여로 생산된 지역사회 건강통계는 지역에 필요한 보건사업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데 적극 활용되고 있다”며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