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창청춘맨숀 운영 수탁기관 공개모집
수창청춘맨숀 운영 수탁기관 공개모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7.0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광역시청
[업코리아] 대구시는 청년예술 복합문화공간인 수창청춘맨숀을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수창청춘맨숀은 지역 근대산업 유산인 수창동 구 케이티엔지 연초제조창 사택을 리모델링해,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청년예술가 육성 프로그램과 기획전시, 시민예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근 대구예술발전소와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 9월, 민간위탁 운영으로 전환 후 2019년 한 해 동안 3만 5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시민들의 문화향유권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대구시에 주된 사무실을 둔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는 응모 가능하며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7월 23일 오후 6시까지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선정된 수탁기관은 2020년 9월 19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 3개월간 수창청춘맨숀의 관리·운영을 맡게 된다.

8월 중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탁적격자심의위원회’에서 사업계획의 타당성, 조직구성, 시설관리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탁 기관을 선정한다.

아울러 위·수탁 기관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민간위탁 적격자심의위원회에 참여할 위촉직 위원에 대해서도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예술, 문화경영, 문화기획, 회계 등 해당 분야 전문가는 7월 20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와 함께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수탁기관이 선정돼 수창청춘맨숀이 청년예술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거점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