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예보,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0.06.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부패‧윤리 경영 국제적으로 인증 받아
인증식 개최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증식 개최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6월 30일(화) 서울 중구 본사에서 인증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에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반부패 부서의 독립성, 반부패 모니터링 체계 구축,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 여부 등을 심사하여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예보는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하여 공공기관 최초로 반부패 전담 부서인 공직윤리강화TF를 설치하였다.

공직윤리강화TF 실장에는 공직윤리 전문가인 인사혁신처 이수길 서기관을 영입하고 부패방지 책임자로 지정하였다.

위성백 사장은 반부패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 공직윤리강화TF에 반부패 활동의 전권과 독립성을 부여하였다.

□ 예보는 ISO 37001 인증의 주요 성과

부패 신고 시스템 통합 관리 체계 구축과 더불어 부패행위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감사실과 공직윤리강화TF의 이중 감시체계를 형성하고 부패 방지 관련 매뉴얼을 제정하였다.

전 직원 반부패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의식을 개선하고 내부 직원 중에서 우수한 직원을 선발하여 반부패 컨설팅 전문가로 육성하였다.

기관장의 윤리경영 방침인  “부패 방지 방침”을 제정하는 등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계약 관련 갑질 방지 모니터링 제도인 “청렴콜”과 “직무 관련 외부인 관리 강화 방안”을 시행하여 청정 예보를 구현하고 있다.

□ 위성백 사장은 ISO 37001 인증 획득

 “예보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하였으며  또한 “금번 ISO 37001 인증으로 국민들에게 더욱 더 사랑받고 신뢰받는 예보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하였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