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블라인드, 디자인과 실요성 갖춘 블라인드 제조
리코블라인드, 디자인과 실요성 갖춘 블라인드 제조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06.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 품목, 300여 종의 원단 보유
김상곤 대표는 수출 증대를 위해 해외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리코블라인드(대표 김상곤)는 블라인드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2014년 법인으로 전환하며 인원 105명 지난해 154억원 매출을 달생하며 제2의 도약을 이뤘다. 경기도 광주시에 본사와 공장( 6,500 ㎡)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자동화 설비라인을 갖추고 제품을 생산한다. 2014년 연구전담부서를 설립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허 5건, 디자인 5건, 상표 20건,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 등을 획득하며 블라인드 제품개발의 선두주자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도 특허, 디자인, 상표 수십건의 출원을 준비 중 이다.김상곤 대표는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디자인성에 실용적인 기능까지 더한 세상에 없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 업체의 주력 제품은 ‘콤비 블라인드’와 ‘에어케어 블라인드’다. 고급스럽고 다양한 패브릭을 사용해 쉐이드가 한 줄씩 앞뒤로 엇물리도록 하는 콤비 방식의 제조법이 특징. 이를 통해 자연광을 은은하게 투과시켜 아늑하고 포근한 실내 분위기를 만든다. 에너지 절감 등을 고려한 신개념의 제품으로 방충 및 통풍성 등이 뛰어나다. 콤비, 버티컬, 에어케어 블라인드, 허니콤쉐이드, 롤 블라인드, 버티컬 블라인드, 우드 블라인드 등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리코블라인드는 인지도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위해 해외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도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BtoB 사업부 및 온라인 사업부와 BtoC (기업과 소비자간) 사업부를 운영 중이다. 업계 선두로 도약하기 위해 스마트공장사업 진행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을 내놓아 고객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김 대표는 “직원행복,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최고의 가치 있는 친환경 블라인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생활을 통해 즐거움과 자아실현, 그리고 함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 하겠다”고 말했다.

리코블라인드는 업계 선두로 도약하기 위해 스마트공장사업 진행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을 내놓아 고객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