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세탁기, 야마모토와의 기술 제휴, 기술 노하우 확보
KM세탁기, 야마모토와의 기술 제휴, 기술 노하우 확보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12.0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세탁기계 전문기업 성장
▲ 홍관선 대표는 야마모토와 기술제휴를 통해 새로운 성장모델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KM세탁기(대표 홍관선)는 산업용 세탁기를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그동안 이 회사는 일본, 독일, 미국 등 해외 유수 세탁기계를 유통하며 산업용 세탁기계 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KM세탁기는 일본 야마모토, 토세이 핫머신 한국총판으로 산업용 세탁기계 및 홈 클리닝 세탁장비를 납품하며 산업용세탁기 사업의 전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6년 9월에는 야마모토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기술 노하우를 확보하고 향우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강화했다.

1992년 경성기계로 출발한 이 회사는 2004년 현재의 사명인 KM세탁기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해 왔다. 2008년 중국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2013년에는 베트남, 나이지리아 등에 세탁장비를 수출하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이 회사가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야마모토 세탁기는 세탁・헹굼・탈수시의 방음・방진이 좋다. 드럼의 흔들림을 적고 부드러운 회전을 시켜, 세탁물의 세탁 잔재나 의류의 치우침을 막아 효율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또 장시간 연속으로 가동시키는 것을 고려해, 드럼이나 외동 등 모두 스텐레스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다.

게다가 타사 제품의 약 2배의 파워를 자랑하는 대형 블로어 모터를 탑재해 건조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건조 종료 후에도 자동으로 단속적으로 드럼을 회전시키는 소프트링크 기능을 장비. 세탁물을 건조 방치하는 것에 의한 주름을 막는다.

특히 그리스 급유의 필요가 없으며 오일도 자동 급유기 부착(6개월간 사용)으로 간편하다. 독자적인 배수변의 구조에 의해 배수변에 찌꺼기 등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호텔, 병원, 군부대, 콘도, 숙박업소, 관공서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이번 야마모토의 기술제휴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 설계와 제조, 시공, AS, 세탁교육 서비스 등 원스톱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선진국형 첨단 기술력을 도입하고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성 좋은 각종 세탁기기를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홍 대표는 “야모모토와 기술제휴를 통해 새로운 성장모델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24년동안 한 우물만 파오며 이 분야에서 만큼은 국내 최고가 되자는 생각으로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