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 박나리 대표, “동화 속 같은 공간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즐겨 보세요.”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 박나리 대표, “동화 속 같은 공간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즐겨 보세요.”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6.1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 박나리 대표를 만나다.

마카롱, 케이크, 파이 등의 디저트는 달콤한 맛으로 우리 입을 즐겁게 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달달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는 이처럼 맛있는 디저트를 선물함으로써 사람들이 행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디저트 카페다.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는 1층과 2층을 각각 귀여운 주방과 아늑한 거실 느낌으로 인테리어함으로써 동화 속 같은 공간을 마련했다. 박나리 대표는 10여 년간의 베이킹 실력을 토대로 열정을 다해 연구를 함으로써 이곳만의 개성을 담은 마카롱, 케이크, 구움과자, 스콘 등의 만들어냈다. 그는 “항상 정직하자”는 경영 철칙을 바탕으로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맞추고자 노력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오늘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카페 ‘널위한디저트’의 박나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널위한디저트’의 전경 모습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의 전경 모습

Q. 널위한디저트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한국에 마카롱이 유행하기 전, 마카롱은 달기만 하다며 인상을 찌푸리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지만, 우연히 마카롱을 접해본 후 나도 그동안 편견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며 사람들의 편견을 깨보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0여 년의 베이킹 실력을 토대로 연구한 결과 저희 가게만의 마카롱이 완성되었습니다.

 

Q. 널위한디저트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저희는 10-20대 고객님들을 목표로 했지만 실질적으로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님들께서 방문해주시고 있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대표 메뉴는 케이크, 마카롱, 파이, 스콘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구움과자들이 판매됩니다. 그리고 같이 곁들일 수 있는 커피와 음료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널위한디저트’의 실내 모습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의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널위한디저트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 고객님들께서 말씀해주십니다. 동화 속 같은 공간이라고요. 1층은 귀여운 주방 느낌, 2층은 아늑한 거실 느낌으로 ‘널위한디저트’만의 단독주택을 만들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언제든 편하게 놀러 오셔서 힐링하고 가시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공간과 더불어 저희 디저트들도 엄선된 재료들로 항상 신선하게 매일 만들고 있으며 디저트 가게는 커피는 맛없다는 편견을 깨뜨리기 위해 바리스타 공부도 하여 매일 COE(cup of excellence) 등급의 원두를 사용하여 커피를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항상 정직하자”입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려면 원가가 높아지기 마련이라 합리적인 가격에 드리기 위해선 이윤이 적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희도 힘든 고비를 겪을 때에 재료 품질을 낮춰볼까 고민도 했었지만, 맛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결국은 초심을 고집하게 되었는데요. 점점 손님들도 알아주셨고 지금의 ‘널위한디저트’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진실되면 결국엔 손님들도 알아주시기 때문에 항상 정직하게 임하려고 노력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고객님들께서 맛있다고 해주시고 재방문을 해주셔서 단골고객님들이 생겨나는 게 많은 힘이 되고 보람을 느끼긴 하지만, 디저트가 생소하실 어르신들의 재방문과 외국인손님들이 번역기 돌려가며 한국말로 맛있다고 메세지를 보내주실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널위한디저트’의 메뉴 모습
안산 중앙동 카페 ‘널위한디저트’의 메뉴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100% 노력이 결국 저희의 노하우가 된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일주일에 고작 3~4일 오픈이었지만, 차에서 쪽잠을 자거나 밤새 일하는 날이 많았고 그런 노력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번화가로 이전해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고객님께 판매로 끝나는 게 아니라 끊임없는 소통을 하려고 한 것이 노하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재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은 인사와 안부, 그리고 sns에서의 소통들이 고객님들과 더욱 친밀감을 쌓는 계기가 되서 더 저희 매장을 편하게 찾아주시는 거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우선은 현재 운영하는 카페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현재 카페를 중점으로 더 맛있고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들을 개발하여 안산의 디저트라고 하면 저희 가게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안산이 아닌 타 지역에서도 저희 가게의 맛있는 디저트를 드실 수 있게 브랜드화를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힘내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힘들지 않다는 사람이 이상할 정도로 경제가 많이 어렵습니다. 저희도 똑같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분명히 참고 인내하시다 보면 괜찮아지는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같이 건강 유의하시면서 화이팅하면 좋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