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예산 편성 위한 군민제안 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 편성 위한 군민제안 사업 공모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6.0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비 사업, 주민불편 해소 사업, 군민 복리증진 사업 등 제안 접수
▲ 양구군청
[업코리아]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의 의견이 예산에 반영돼 실행되도록 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양구군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를 제정한 양구군은 2021년 예산 편성을 위해 군민제안 사업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다.

2021년 예산 편성을 위해 군민제안은 양구군민이면 누구나 연중 할 수 있다.

제안할 수 있는 사업대상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군비를 재원으로 추진하는 자체 사업 주민생활 현안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투자 사업 군민 다수의 복리증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사업 등을 제안할 수 있다.

그러나 경상적 경비 사업, 인건비 등 법적·의무적 경비 사업, 사회단체·법인 등 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안대상 사업이 아니다.

제안을 희망하는 군민은 양구군 홈페이지의 ‘군정소식-예산정보-주민참여예산-군민제안사업’ 코너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제안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민이 제안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는지 여부는 소관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의 숙의과정과 군의회의 예산 편성과정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양구군은 이달까지 접수된 사업에 대해 2021년 예산 편성을 검토하고 이후에 접수된 사업은 2022년 예산을 편성할 때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시행 가능한 사업은 해당부서가 검토한 후 즉시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